ADVERTISEMENT

성기능 식품 직구 했더니…'실신 부작용' 발기부전치료 성분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국소비자원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직구 등을 통해 국내에 유통되는 성 기능 개선 식품 16종을 조사했다. 그 결과 14종에서 발기부전 치료제 성분 등 문제 성분이 검출됐다고 2일 밝혔다.

성기능 개선을 돕는다는 식품에서 발기부전치료제 성분이 나왔다. 한국소비자원

성기능 개선을 돕는다는 식품에서 발기부전치료제 성분이 나왔다. 한국소비자원

연합뉴스에 따르면 소비자원과 식약처가 조사한 성 기능 개선 식품 16종 중에서 10개종에서 발기부전 치료제 성분 및 유사물질을 확인했다.

해당 물질은 실네타필, 타다라필과 데설포닐클로로실데나필, 클로로프레타다라필, 데메칠타다라필, 비스프레노르타다라필 등이다.

발기부전 치료제 성분은 식품에서 검출돼선 안 되는 부정 물질로, 국내에서는 오·남용 우려 의약품으로 관리되고 있다. 과량 복용할 경우 혈압감소, 실신 등을 초래할 수 있다. 조사 대상이 된 제품은 미국산이 많고, 중국·영국·캐나다산이 포함됐다.

아울러 12개종(중복 집계)에서는 음양곽과 카투아바, 무이라 푸아마, 테르미날리아 아르주나 등 국내 반입 차단 원료가 검출됐다.

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사업자 정례협의체를 통해 통신판매 사업자에 불법 식품 판매를 차단할 것을 요청했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해외 직구 위해식품 목록으로 공개하고 관세청에 통관보류를 요청하는 등 국내로 반입되지 않도록 조치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