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노블아트갤러리, ‘2023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아트테크 플랫폼 부문 1위 수상

중앙일보

입력

[사진제공 : 노블아트갤러리]

[사진제공 : 노블아트갤러리]

노블아트갤러리가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3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아트테크 플랫폼’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노블아트갤러리는 대중에게 가치 있는 예술품을 소개하면서 수익 창출을 돕는다. 아트테크(Art-tech)란 미술과 재테크를 결합한 언어다. 더 이상 예술품을 보고 느끼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소유하고 투자하는 대상으로 가치를 확장하고 있다. 직장인부터 주부, 사회초년생 등 투자가 낯선 이들도 아트테크에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투자자는 매입한 미술품에 대해 저작권을 보유하여 PPL, 전시회 렌탈 수익, 이미지 사용료 등 부가적인 수익금을 창출할 수 있다.

노블아트갤러리 대표는 “급변하는 경제 상황 속 투자시장에 대한 불안감이 높은 시점에서 안정성을 극대화하여 고객들의 미술 작품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 미술 협회 및 갤러리 호텔 협력으로 부문별 안전성 구축, 발 빠른 트렌드 분석, 고품격 미술품 현물자산 플랫폼 시장의 문을 넓히는데 주력할 것이다 아울러 성인이라면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라며, “투자자와 예술가가 윈윈하는 새로운 재테크를 고민한 결과 탄생한 ‘아트테크’가 차세대 재테크 수단으로서 힘을 내고 있어 뿌듯함을 느낀다”며, “책임감을 가지고 투자자들이 이익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