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게 때릴수록 환호했다…천안 공사장서 초중생 30명 집단학폭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충남 천안에서 초중학생 20여 명이 연루된 집단 학폭 사건이 발생했다. 가해자들은 폭행 장면을 동영상으로 촬영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충남 천안에서 초중학생 20여 명이 연루된 집단 학폭 사건이 발생했다. 가해자들은 폭행 장면을 동영상으로 촬영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충남 천안에서 집단 학교폭력 사건이 발생했다.

31일 충남 천안동남경찰서는 최근 천안에서 벌어진 집단 폭행 사건에 연루된 초·중등학생 20여명을 공동폭행 등 혐의로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21일 오후 4시께 동남구 성황동 한 공사장에서 아산지역 중학교 1학년 A양과 천안지역 초등학교 5학년 B양을 집단으로 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이들의 폭행은 30여분간 이어졌으며, 현장에는 소문을 듣고 온 천안지역 또래 남녀 학생들 30여명이 폭행에 가담하거나 옆에서 부추기는 등 폭행에 동조하는 행동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당시 현장에 있던 학생들은 휴대전화로 이 모습을 촬영하며 집단폭행을 방조했다.

영상에서는 이들이 A양의 머리채를 잡아 흔들며 땅바닥에 내동댕이치거나, 머리와 어깨·배·다리 등을 발로 차고 손으로 머리를 때리는 등 폭행하는 모습이 담겼다.

또 서로를 향해 “왜 안 때리냐”며 폭행에 동조하는 분위기를 만들고, 폭력 세기가 커질수록 환호성이 커지기도 했다.

일부 가해 학생들과 피해 학생은 서로 알던 사이로, 가해 학생 중 한 명이 A양이 자신에 대해 뒷담화를 해 화가 나 범행을 저질렀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이들은 폭행할 계획을 세우고 거짓말로 아산에 거주하는 A양을 천안까지 불러낸 뒤, A양과 함께 나온 B양 등 2명에 대해 폭력을 행사한 것으로 조사됐다.

A양 등 피해 학생들은 상해를 입어 현재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가해 학생 대부분은 만 14세 미만인 형사 미성년자(촉법소년)로 경찰은 수사를 마무리하는 대로 이들을 소년부에 송치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