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100만㎡ 공원 품은 프리미엄 대단지…광주 일곡공원에 아파트 신규 분양

중앙일보

입력

광주광역시 위파크 일곡공원 조감도. 사진 라인건설

광주광역시 위파크 일곡공원 조감도. 사진 라인건설

광주광역시 아파트 가격이 4주 연속 상승하며 주택시장이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신규 분양물량에 대한 주택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10월 둘째 주 광주 아파트 가격은 0.03% 상승률을 기록했다. 9월 셋째 주 이후 4주 연속 상승세다. 다음 달 대규모 공원 프리미엄을 갖춘 대단지 아파트가 분양할 예정이다.

광주시 북구 삼각동에 들어설 ‘위파크 일곡공원’이다. 라인건설과 호반건설이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조성하는 100만여㎡ 일곡공원 안에 위치한다. 전체 공원면적 중 아파트 부지가 9% 정도여서 공원 내 풍부한 녹지와 단지 내 산책로가 연계돼 주거환경이 쾌적할 전망이다.

이 아파트는 지상 28층 100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중대형인 전용 84㎡와 138㎡만으로 구성되고 전체 가구 중 903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이 단지가 들어설 일곡지구는 광주에서 명문학군으로 손꼽히는 곳으로 북구 내 최대 규모 학원가가 가깝고 일동초·중, 일곡초·중, 일신초·중, 국제고 등 10여 개 학교가 반경 1㎞ 이내에 밀집해 있다.

교통도 편리하다. 인근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지하철 2호선 일곡역(가칭, 26년 착공 예정)이 예정돼 있다. 서광주IC와 양일로, 빛고을대로, 우치로 등 광주 안팎을 잇는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호남고속도로 동림IC도 가깝다. 신세계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라인건설 관계자는 “광주지역은 동쪽 원도심권에서 서북쪽으로 개발이 확산되며 중심지가 이동하고 있다”며 “최근 형성된 신도시와 신축아파트가 집값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