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전학 오면 매월 320만원…집도 준다" 전화통 불난 이 지역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전남 신안군에 홍도 분교 전학 관련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전학세대에 매월 320만원을 주기로 한 정책 때문이다.

홍도 주변에서 어업 활동 중인 어선들. 중앙포토

홍도 주변에서 어업 활동 중인 어선들. 중앙포토

30일 신안군에 따르면 최근 언론을 통해 홍도분교에 입학 또는 전학하는 학생 부모에 대해 숙소와 매월 320만 원 상당의 일자리를 제공한다는 내용이 알려지자 학부모의 전화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해당 내용을 담은 유튜브 조회수는 151만을 넘어섰다. 강원도 동해시를 비롯한 전국에서 80세대 이상의 학부모가 전화로 전학 문의를 했다.

신안군은 우선 시범적으로 4세대를 모집할 계획이다. 홍도에서 편안하게 살 수 있도록 방이 2개 이상인 주거공간 4곳도 마련할 예정이다.

초등학생 자녀가 많은 가정을 먼저 선발한다. 학생 수가 같을 땐 저학년생 학생이 많은 쪽으로 선택할 방침이다.

주거공간 정비가 완료되면 선발예정 4가구의 3배수(12가구)를 홍도로 초빙, 학교시설 및 주거시설 등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홍도는 인구 500여 명으로 섬 전체가 천연보호구역(천연기념물 170호)이다. 목포로부터 107㎞ 떨어져 있고 쾌속선으로 2시간 40분 소요된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홍도분교 사례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확인한 만큼 흑산 본도 및 인근 작은 섬 학교에 대하여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