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설명가] 경기 이천 중리택지개발지구 중심입지…유치원·초교 도보통학 학세권 자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이천 중리 우미린 어반퍼스트

‘이천 중리 우미린 어반퍼스트’(투시도)는 경기도 이천시 중리지구에 전용면적 84㎡ 78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천 중리 우미린 어반퍼스트’(투시도)는 경기도 이천시 중리지구에 전용면적 84㎡ 78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우미건설이 경기도 이천시 중리택지개발지구 B1블록에 ‘이천 중리 우미린 어반퍼스트’를 11월 공급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11개 동, 전용면적 84㎡ 총 78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직주근접 단지, 인프라 풍부

이천 중리 우미린 어반퍼스트는 우미건설이 이천 중리지구에서 두 번째로 공급하는 민간분양 아파트이다. 지난 7월 중리지구 B2 블록에 공급한 ‘이천 중리 우미린 트리쉐이드’는 높은 관심 속에 분양이 완료됐다.

이 단지는 중리지구 내에서 우수한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 인근에 유치원(예정부지) 및 초등학교(예정부지)가 계획돼 도보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입지를 갖췄다. 단지 앞 상업지구와 도보권 대형 근린공원이 예정돼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천 중리지구는 시청, 세무서, 경찰서 등이 인접하고 초등학교(예정부지), 근린공원(예정부지) 등과 함께 약 4200여 가구로 계획된 택지지구로 조성된다. 원도심과 인접해 기존의 풍부한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서이천IC를 통해 중부고속도로, 이천I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고 경강선 이천역 이용 시 판교, 분당, 광주, 여주 등지로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SK하이닉스, OB맥주, 시청, 세무서 등 직주근접 요소를 갖춰 배후수요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지상에 차 없는 공원아파트

전 가구 남향 위주 단지 배치에다 4베이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개방감을 높였다. 주차장을 100% 지하화(근린생활시설 주차장 제외)해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내에 수경시설 등 다양한 테마형 조경을 도입한다. 입주민 선호도가 높은 헬스장,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탁구장 등 체육시설과 독서실, 북카페, 유아문고, 다함께 돌봄센터 등 교육시설까지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계획돼 있다.

우미건설 분양 관계자는 “이천 중리 우미린 어반퍼스트는 이천 중리지구 중심입지에 들어서고 탄탄한 직주근접 요소를 갖췄다”며 “수요자에게 인기가 많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설계돼 분양 전부터 지역 수요자 관심이 높다”고 설명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증포동 49-1에 마련될 예정이다.

문의 031-8011-06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