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학과 이동호 학우, 세종 FM 지국장·싱싱 가요 열차 DJ 발탁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실용음악학과 이동호 학우는 세종 FM 지국장과 함께 매주 목요일 13시에 방송되는 ‘이동호의 싱싱가요열차’의 진행을 맡아 청취자들을 만나게 됐다.

‘이동호의 싱싱가요열차’는 1950년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각 시대에 유행했던 노래들과 사연들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취자 연령대는 다양하다.

첫 라디오 DJ에 도전하는 이동호 학우는 “학창 시절부터 방송에 관심이 많아 과거 방송국에 지원도 했지만 꿈을 이루지 못했다. 그 후 세종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학과에 입학해 음악을 배우고 음악과 관련된 활동을 활발히 하게 되면서 방송에 대한 꿈도 이루게 됐다”며 방송에 대한 열정과 포부를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학과는 분야별, 단계별 수준의 교과목 조합을 통한 개인별 맞춤형 교육, 연주와 교수법 모두 검증된 교수진의 지도, 전국 각 지역에서 가능한 1:1 오프라인 실습수업 등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전문 교수진을 자랑하는 온·오프라인 레슨, 다양한 자격증(문화예술교육사·보컬트레이너 1,2급, 노래지도사 1,2급, 기타강사(통기타,일렉, 베이스)1,2급, 음악심리상담사 1,2급, 실버레크레이션 지도사 등), 전문가과정 수료증(뮤직프로덕션/드럼/재즈피아노/예술경영), 교수진 지도하의 특화된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전문성을 키우는 데 집중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 중 처음으로 메타버스 캠퍼스를 오픈해 운영 중이며 학생들의 소통과 교육현장으로 활용해 새로운 교육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오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