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남현희, 수억 투자사기 피해…"임신 테스트기로 가스라이팅"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 중앙포토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 중앙포토

펜싱 전 국가대표 남현희(42)가 각종 의혹이 제기된 예비남편 전청조(27)에게 투자사기 피해를 당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남씨는 또 자신이 임신을 한 줄 알았다며 전씨에게 ‘임신 가스라이팅’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전청조씨는 남씨로부터 이별을 통보받자 남씨의 어머니 집을 찾아갔다가 스토킹 혐의로 체포된 후 조사를 받고 풀려난 상태다.

26일 SBS 연예뉴스에 따르면 전날까지 남현희의 지인들을 포함한 4~5명이 전씨에게 속아서 투자 사기당했다고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 이들이 투자한 돈만 10억대를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남현희의 한 지인은 매체를 통해 “전청조가 지난 5월 상장회사에 투자하면 1년 뒤 이자를 포함해서 오른 만큼 돈을 돌려주겠다고 해서 3차례에 걸쳐 억대의 돈을 입금했다”고 주장했다.

전청조의 경력·성별과 사기 전과 등이 언론매체를 통해 보도된 당일인 지난 25일 오후 남현희와 전씨가 신혼집이라고 했던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에는 피해를 호소하는 이들이 투자금 반환을 요구하며 몰려들었다고 한다.

이 과정에서 남현희는 전씨에게 “기사에 나온 게 사실이냐”, “이제 한국에서 어떻게 사느냐”라며 당황스러워했다고 매체는 전했다.

최근 전씨와 같은 주상복합 아파트에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진 유튜버 로알남도 전날 “6월 초 전씨가 자신에게도 투자를 제안하며 접근했다”며 “내 강의를 듣는 수강생들에게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켜서 51조의 예금 잔고가 들어있는 걸 보여주는 등 부를 과시하며 모두 8억 정도의 금액을 투자받았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날 여성조선은 남현희와 전씨의 두 번째 인터뷰를 공개했다. 남씨는 전날 밤 매체와 통화에서 “전청조에게 완전히 속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전씨가 사기 혐의로 고발돼 경찰과 피해자가 전날 오전 시그니엘 자택을 찾아왔다”며 “이때 (피해자로부터) ‘감독님, 저희 (전청조) 대표님한테 투자했어요. 감독님 이름 믿고요’라는 말을 듣고 큰 충격을 받았다”고 했다.

또 남씨는 그동안 자신이 임신한 줄 알고 있었다는 주장도 했다. 전청조씨가 준 10여개의 임신테스트기로 임신을 확인했다는 것이다. 하지만 전씨는 매번 포장지가 벗겨진 상태의 임신테스트기를 줬다고 한다. 남현희씨는 실제론 임신하지 않은 상태라고 밝혔다.

매체는 같은날 전씨와도 대면 인터뷰도 가졌다며 그가 남현희 모녀와 지냈던 서울 송파구 잠실 시그니엘의 침실 옷장은 텅 비어있는 상태였다고 전했다.

전씨는 “현희랑 같이 잘 살고 싶다. 이렇게 돼버리니 못 살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며 “많은 사람들한테 너무 안 좋은 이미지가 됐다. 헤어지는 게 답이겠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자신을 둘러싼 여러 의혹들에 대해 부인하면서 해명하고 싶다는 입장을 드러냈으나 “갑작스러운 일이 생겼다”며 급하게 떠났다고 매체는 전했다.

한편 전씨는 이날 오전 1시 10분쯤 성남시 중원구 소재 남현희 모친의 집을 찾아가 문을 두드리고 초인종을 누른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 남현희 모친이 112에 신고했고, 경찰은 현장에서 전씨를 체포했다. 전씨는 남현희가 이별을 통보하자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전씨가 증거인멸이나 도주, 동종전과가 없는 점 등을 고려해 오전 6시께 석방, 불구속 수사할 계획이다.

다만 스토킹 행위 예방을 위해 남씨 주변 100m 이내 접근과 연락을 금지하는 ‘긴급응급조치’를 내렸다. 남씨에게는 스마트워치 지급 등 안전조치가 이뤄진다. 경찰은 전씨를 스토킹 처벌법 위반, 주거침입 등 혐의로 조사할 예정이다.

앞서 남현희씨는 여성조선과의 인터뷰에서 15세 연하인 재벌 3세 전청조씨와 결혼한다고 밝힌 바 있다. 전씨는 미국에서 오래 지낸 재벌 3세이며, 승마를 전공했으나 10대에 심각한 부상으로 은퇴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더불어 현재는 상류층을 대상으로 예체능 예절교육 사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보도 후 온라인에서 전씨가 실은 여성이고 재벌 3세라는 주장 또한 사실이 아니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