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비즈스토리] 나다운, 우리다운 결혼준비‘비스포크 웨딩 펀(FUN)딩’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삼성 신혼가전의 축가

결혼이라는 인생의 축제를 치르며 예비부부 앞에는 수많은 선택지가 놓인다. 행복하면서도 어려운 고민 속에서 MZ세대 신혼부부는 나다움과 우리다움을 잃지 않으며 웨딩 퍼즐을 하나씩 완성해 나간다. 요즘 신혼부부를 가장 잘 이해하는 삼성 신혼가전이 이색 캠페인 ‘비스포크 웨딩 펀딩(BESPOKE Wedding FUNding)’을 선보인다.  각자의 개성과 취향을 존중하고, 실용적이고 재미있는 방식을 선호하는 신혼부부의 새로운 시작을 즐겁고 특별한 방식으로 함께 응원하는 캠페인이다.

결혼이라는 인생의 축제를 치르며 예비부부 앞에는 수많은 선택지가 놓인다. 행복하면서도 어려운 고민 속에서 MZ세대 신혼부부는 나다움과 우리다움을 잃지 않으며 웨딩 퍼즐을 하나씩 완성해 나간다. 요즘 신혼부부를 가장 잘 이해하는 삼성 신혼가전이 이색 캠페인 ‘비스포크 웨딩 펀딩(BESPOKE Wedding FUNding)’을 선보인다. 각자의 개성과 취향을 존중하고, 실용적이고 재미있는 방식을 선호하는 신혼부부의 새로운 시작을 즐겁고 특별한 방식으로 함께 응원하는 캠페인이다.

“웨딩펀딩으로 꼭 필요한 신혼가전 선물해요”

신혼살림 장만 고민은 물론 지인들의 선물 고민까지 한 번에 해결

신혼살림 장만 고민은 물론 지인들의 선물 고민까지 한 번에 해결삼성전자는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나답게 맞춰주는 삼성 신혼가전만의 스토리로 예비부부들에게 공감을 선사한다. 11월 30일까지 진행하는 ‘비스포크 웨딩 펀딩’에서는 예비부부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특별한 모바일 청첩장을 지원한다. 이 모바일 청첩장에는 신혼집에 꼭 필요한 삼성 신혼가전 위시리스트를 등록할 수 있다. 청첩장을 받은 지인들이 위시리스트에 등록된 제품을 선택해 원하는 액수만큼 지원하면 신혼 가전 장만에 큰 힘이 된다. 신혼 가전 마련이 고심인 예비부부와 의미 있는 결혼 선물을 고민하는 지인들의 니즈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실용적인 해법이다.

‘비스포크 웨딩 펀딩’ 캠페인은 미국과 유럽에서 보편화된 ‘웨딩 레지스트리(Wedding Registry)’ 문화를 한층 더 신선하고 흥미롭게 캠페인에 담아냈다. ‘웨딩 레지스트리’는 예비부부가 결혼 생활에 필요한 제품 목록을 공유하면 친구나 지인들이 해당 제품을 선물하는 웨딩 문화다.

캠페인에 참여한 예비부부들은 번거롭고 복잡한 과정 없이 신혼집에 꼭 필요한 신혼가전 위시리스트를 지인들에게 공유할 수 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가전은 생애 주기 전반에서 거주 공간이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다양하게 맞춰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결혼 후 가족구성원이 달라지거나 이사 횟수가 잦은 신혼부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나답고, 우리다운 취향을 가진 요즘 신혼부부를 위한 ‘비스포크 웨딩 펀딩’은 결혼 준비와 축하의 과정을 고민거리가 아닌 즐거움(FUN)을 모으는 흥미로운 여정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식의 모바일 청첩장”

삼성 신혼가전 독점 제공으로 예비부부 취향 저격한 다채로운 디자인

‘비스포크 웨딩 펀딩’ 모바일 청첩장에는 요즘 신혼부부들의 취향을 반영한 유니크한 스타일로 시중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특별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친구나 지인들에게 전해지는 모바일 청첩장의 성격을 고려해 웹툰 작가 기안84를 비롯해 MZ세대를 대변하는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 패턴 디자인 브랜드 드롭드롭드롭과 협업한 디자인으로 개성있게 꾸몄다. 고봄, 케일리(Kaylee), 최종민(0_00) 등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으로 감성적인 디자인도 포함됐다.

모바일 청첩장이 주로 카카오톡을 통해 전달되는 점을 반영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와 협업한 디자인도 선보인다. 오직 삼성 신혼가전에서만 만날 수 있는 모바일 청첩장에서는 이모티콘 작가 철새(늬에시), MOHInc.(오늘의 짤), 임임(찌오), 조빔(깜자), 꿀비(또앙찌네) 등 개성 넘치는 아티스트와의 협업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 덕분에 캠페인에 참여한 부부들은 천편일률적인 디자인이 아닌 나만의 색깔을 담은 특색 있는 모바일 청첩장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거실 창가에 두면 꼭 맞겠다~ 신혼집 가전 배치도 거뜬!”

신혼가전과 동일한 면적의 ‘비스포크 러그’ 증정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예비부부에게는 신혼가전의 실제 바닥 면적과 동일한 ‘비스포크 러그(BESPOKE RUG)’를 증정한다. 참가자들은 냉장고와 세탁기, TV, 공기청정기 등 신혼가전 7개 품목 총 10종으로 구성된 ‘비스포크 러그’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비스포크 러그’를 활용하면 가전 구매 전 신혼집에 제품을 배치했을 때의 동선이나 구조를 미리 고려해 최적의 위치를 가늠해 볼 수 있다.

러그에 부착된 ‘D2C(Direct to Consumer) TAG’의 QR코드를 연결하면 제품 상세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D2C TAG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 기기로 인식하면 삼성전자의 자사 몰인삼성닷컴으로 연결된다.

‘비스포크 러그’는 신혼부부가 가전제품을 구입할 때 디자인이나 기능 못지않게 공간을 차지하는 면적을 중요하게 고려한다는 점에 착안해 만들어졌다. 신혼부부 가구의 1인당 주거면적은 27.5㎡로* 일반가구(33.9㎡)보다 좁은 경우가 많아 공간의 효율성이 중요하다.

삼성전자는 이 밖에도 ‘비스포크 웨딩 펀딩’ 캠페인 소문내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출처: 국토교통부 ‘2021년도 주거실태조사 결과’

‘비스포크 웨딩 펀딩’은 예비부부에게 꼭 필요한 맞춤 가전과 청첩장으로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삼성 신혼가전의 축가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삼성 신혼가전만의 결혼 축하 이벤트 ‘비스포크 웨딩 펀(FUN)딩’과 함께라면 복잡한 결혼 준비과정도 즐거운 여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