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조동범 시인의 감성, 미국에서도 울림있게: 『존과 제인처럼 우리는』 영문판 출간

중앙선데이

입력

조동범 시인 『존과 제인처럼 우리는』 영문판 출간

조동범 시인 『존과 제인처럼 우리는』 영문판 출간

한국의 시인 조동범이 해외에서 데뷔했다.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인 『존과 제인처럼 우리는』이 미국의 유명 출판사 StoryBird를 통해 『Like John and Jane, We are』라는 제목으로 영문판이 출간되며, 국제 무대에서의 그의 시세계를 소개하게 되었다.

조동범 시인은 이번 작품을 통해 삶과 존재, 인간의 감정과 현대 사회에서 겪는 다양한 트라우마를 솔직하고, 때로는 가혹한 시적 언어로 풀어냈다. 이 시집은 그가 2002년 문학동네신인상을 받으며 문단에 데뷔한 이후 발표한 네 번째 개인 시집으로, 현대인의 고민과 삶의 무게를 진솔하게 담아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조동범 시인의 시는 어둠과 빛, 슬픔과 기쁨, 생명과 죽음 같은 대립적 개념을 넘나들며, 그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어 전통적인 이분법적 세계관을 뒤흔든다. 그의 시는 독자에게 일상의 단조로움에서 벗어나 복잡한 감정의 교차와 인간 존재의 심오함을 자각하게 하는 거울의 역할을 한다.

미국에서의 영문판 출간은 조동범 시인의 작품이 전 세계적으로 울려 퍼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의 작품 속에서 독자들은 삶의 깊이와 인간 내면의 갈등, 그리고 현대 사회가 부과하는 압박 속에서도 변치 않는 우리 모두의 순수한 감정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StoryBird 출판사는 이번 출간을 통해 "조동범 시인의 독특한 목소리와 메시지가 미국 문화계에 새로운 색깔을 더할 것"이라며, 그의 작품을 통해 "더 많은 독자들이 시의 복잡함과 인간적인 면모를 공감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출간은 동시에 한국 문학이 세계에 소개되는 계기가 되며, 그동안 언어의 장벽으로 인해 접할 수 없었던 서양 독자들에게 한국 현대 시의 정수를 전달하는 중요한 다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한국 문학이 국제 문화 사회에서 더 넓은 인정을 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조효민 기자 jo.hyomi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