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오랜 기간 사랑받아 온 시그니처 다운의 귀환, 더욱 다양해진 색상과 스타일로 업그레이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아이더 스투키·스테롤 다운 시리즈

짧은 기장 항공 점퍼형 디자인 ‘스투키’
뛰어난 방풍 효과, 보온력 갖춘 ‘스테롤’
롱·숏 다운 등 다양한 스타일로 라인업

아이더가 올겨울 시그니처 다운 재킷인 스투키·스테롤 시리즈의 디자인·색상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사진 맨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스테롤 P 다운, 스투키 UNI 다운 자켓, 스투키 숏 다운, 스테롤 S 다운. [사진 아이더]

아이더가 올겨울 시그니처 다운 재킷인 스투키·스테롤 시리즈의 디자인·색상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사진 맨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스테롤 P 다운, 스투키 UNI 다운 자켓, 스투키 숏 다운, 스테롤 S 다운. [사진 아이더]

겨울 아우터 장만으로 분주한 시기다.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고민된다면 오랜 기간 사랑받아 온 스테디셀러 시그니처 제품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시그니처 제품은 브랜드의 스토리가 함축돼 있거나 기술력이 집약된 브랜드의 대표 제품을 의미한다.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는 이번 시즌 스테디셀러이자 시그니처 다운 재킷인 ‘스투키 다운 시리즈’와 ‘스테롤 다운 시리즈’를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가볍고 보온성 뛰어난 ‘스투키 다운 시리즈’

2015년 첫 출시된 스투키 다운 시리즈는 짧은 기장의 항공 점퍼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아이더는 올겨울 스투키의 시그니처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색상과 스타일에 변화를 줬다. 스투키 시리즈의 오리지널 제품인 ‘스투키 UNI 다운 자켓’을 비롯해 ‘스투키 숏 다운 자켓’ ‘스투키 프리미엄 Ⅲ 다운’ ‘스투키 UNI 다운 베스트’까지 다채롭게 출시했다. 전 제품 모두 가볍고 따뜻한 구스 다운 충전재가 적용됐다. 열을 효율적으로 가둬 보온성을 높여주는 뛰어난 열 절연 능력으로 따뜻함이 오래 지속된다.

‘스투키 UNI 다운 자켓’은 허리 라인에 떨어지는 짧은 기장으로 편안하면서도 자유로운 활동성을 제공한다. 오른쪽 소매 상단 부분에 아이더만의 헤리티지를 담은 국기 자수 로고 플레이로 포인트를 더했다. 소매 끝부분은 밴딩 처리돼 찬바람을 막아준다. 색상은 깔끔한 스노우 화이트 외에도 블랙, 딥 씨, 샌드 베이지, 펄, 티타늄 블랙 등 6가지가 있다. 색상별로 각기 다른 내추럴 라쿤 퍼가 후드에 디자인돼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후드 모자는 상황에 따라 탈부착이 가능해 스타일의 변주를 줄 수 있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스투키 숏 다운’은 크롭 기장의 여성용 다운 재킷이다. 색상은 티타늄 블랙과 은은한 펄 등 2가지로 소매 와펜 컬러도 통일해 시크한 느낌을 선사한다. 제품별로 다른 색상의 내추럴 라쿤 퍼가 후드에 적용돼 멋스럽다.

‘스투키 프리미엄 Ⅲ 다운’은 스투키 시리즈 중 가장 최고급 사양을 갖춘 제품이다. 생활 방수, 투습 기능이 뛰어난 고어텍스 윈드스토퍼 2 레이어 소재가 사용돼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됐다. 소매 포켓과 국기 와펜 포인트가 크롬 장식으로 디자인됐다. 남녀공용 제품이며, 색상은 라이트 그레이와 블랙 등 2가지다. ‘스투키 UNI 다운 베스트’는 조끼 스타일로, 국기 와펜 포인트가 등판에 디자인돼 있다.

벤치 다운의 대명사 ‘스테롤 다운 시리즈’

벤치 다운의 대명사이자 아이더의 시그니처 다운인 ‘스테롤 다운 시리즈’는 2017년 첫 출시됐다. 이번 시즌에는 스테롤 다운 시리즈의 대표 제품인 ‘스테롤 S 다운’을 비롯해 ‘스테롤 L’ ‘스테롤 P’ ‘스테롤 Q’까지 다채로운 스타일로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고려해 기장과 색상 등을 더욱 세분화했다.

롱다운 재킷인 ‘스테롤 S 다운’은 고기능성 윈드스토퍼 라이닝 소재가 사용돼 더욱 향상된 방풍 효과와 보온력을 제공한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찬바람을 완벽히 차단할 수 있도록 이중 넥 스타일을 적용했다. 충전재는 윤리적인 방법으로 생산된 RDS(책임 다운 기준) 인증을 받은 구스 충전재가 사용됐다. 색상은 아이스 그레이·헤더 그레이·인디안 핑크·블랙 4가지다. ‘스테롤 S’보다 조금 긴 기장의 ‘스테롤 L 다운’은 아이스 그레이·블랙 2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스테롤 P 다운’은 볼륨감 있는 디자인의 숏다운 재킷이다. 봉제선 없이 원단을 직접 본딩해 다운 충전재를 삽입한 심리스 공법이 적용됐다. 봉제 시 바늘구멍에서 생기는 냉점이 없어 보온성이 뛰어나며, 충전재가 내부에서 빠져나오는 삼출 현상을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고어텍스 윈드스토퍼 안감과 고기능성 2 레이어 겉감이 사용돼 방풍·발수·투습·생활 방수가 가능하다. 색상은 다크 베이지·다크 그린·오렌지 러스트·블랙 등 4가지다.

‘스테롤 Q 다운’은 여성용 숏다운 재킷이다. 높은 하이넥 디자인과 소매 시보리로 보온성을 고려한 세심함이 돋보인다. 색상은 다크 그레이·다크 베이지·바이올렛 등 3가지로 출시됐다.

아이더 관계자는 “아이더의 시그니처 다운 시리즈는 우수한 제품력을 검증받은 다운 재킷”이라며 “더욱 다양해진 색상과 스타일로 업그레드된 스투키·스테롤 다운 시리즈와 올겨울 따뜻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