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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칩스’, ‘한식육수’…롯데백화점, 한국관광공사와 ‘K-기념품’ 출시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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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이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기획한 음식관광기념품 대표 이미지. 사진 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이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기획한 음식관광기념품 대표 이미지. 사진 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은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남에 따라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K-기념품 활성화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그 일환으로 라이프 스타일 편집매장 ‘시시호시’에서 한국 특산물을 활용한 음식 기념품을 선보인다. 이를 위해 지난 1년간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00여곳을 시장조사하고, 품평회를 5차례 열어 기념품 8가지를 기획했다.

경기 남양주의 ‘김칩스’, 충북 충주의 ‘아몬드 대추야자’, 전남 보성의 ‘생강 박하 발효차&팥 늙은 호박 호지차’, 전남 신안의 ‘한식육수’, 경북 영천의 ‘레드 자두 와인’, 부산의 ‘조내기고구마 캐러멜’, 제주의 ‘한라봉 곤약롤젤리’, 강원 정선의 ‘명이나물 명이김’ 등이 이렇게 탄생한 기념품들이다.

롯데는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제품 디자인 등에 반영했다. 이 제품들은 오는 20~26일 본점에서 팝업스토어로 먼저 선보이고, 이후 김포공항점과 인천점·부산 본점 등에 있는 시시호시 매장에서 상시로 판매한다. 다음 달에는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에도 참여한다.

롯데백화점은 2021년부터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음식 관광 기념품을 개발해왔다. 우순형 롯데백화점 PB부문장은 “일본에서는 ‘도쿄 바나나’, 대만에서는 ‘펑리수’를 사듯 한국에서는 롯데백화점과 한국관광공사가 기획한 음식 관광기념품들을 찾게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지난해 11월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1층에서 공항 컨셉으로 진행한 한국관광기념품 팝업 전경. 사진 롯데쇼핑

지난해 11월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1층에서 공항 컨셉으로 진행한 한국관광기념품 팝업 전경. 사진 롯데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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