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명지대,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와 전문인력 양성 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명지대학교가 ‘산업보안 및 방산안보 분야 산학협력 및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10월 17일, 서초동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사옥에서 진행되었다.

업무협약을 위해 명지대학교에서는 선정원 대학원장, 이준영 대학원교학처장, 류연승 보안경영공학과 및 방산안보학과 주임교수가 참석했고,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에서는 전재현 상임부회장, 박찬준 산업기술보호지원실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산업보안 및 방산안보 전문가 인재양성 ▲산학협력 업체와 교수 간의 공동연구 ▲보안기술 개발 촉진과 보안산업 활성화 ▲산업보안 및 방산안보 특화사업 발굴 ▲각 기관 협력기업에 대한 산업보안 역량강화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선정원 명지대학교 부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산학협력 활동을 통해 산업보안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산업보안 및 방산안보 전문가를 양성하여 협력기업의 보안역량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전재현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상임부회장은 “산업보안과 관련한 상호 정보 제공 및 인적교류, 방산안보 분야에서의 활발한 지원과 협조를 통해 관련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명지대는 대학원에 보안경영공학과, 방산안보학과, 융합보안안보학과를 개설하여 산업보안, 방산안보, 사이버보안 분야의 석박사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방산보안 분야에 특성화되어 독보적으로 평가되고 있다. 2022년에는 방산안보학과를 국내 최초로 개설하였고 정부기관, 방산 및 보안 업체들과 상호협력 MOU를 체결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