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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소비자의 선택] 학생 체형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교복 제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스쿨룩스

학생복 전문 브랜드인 스쿨룩스가 ‘2023 소비자의 선택’ 학생복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9년 연속 수상이다.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스쿨룩스는 학생들의 신체 변화를 분석해 빅데이터를 확보하고 학생 맞춤형 교복을 제작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다.

스쿨룩스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편의성을 고려한 학생 맞춤형 교복을 개발하기 위해 중학생과 고등학생 약 2000명의 체형을 조사·분석해서 인체공학 디자인을 완성했다. 성장기 청소년의 신체 움직임과 비율을 바탕으로 3차원 렌더링을 거쳐 생산되는 스쿨룩스 교복은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한 착용감을 유지한다.

이뿐 아니라 스쿨룩스는 학생복 전용 패턴 스쿨체크를 새롭게 개발해 교복에 스타일을 더했다. 교복 스커트와 블라우스·와이셔츠 배색에 적용된 스쿨체크는 학생들의 밝은 에너지와 역동적인 감성을 나타내고 있다. 스쿨룩스 관계자는 “스쿨룩스는 학생과 끊임없이 교감하면서 학생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스쿨라이프를 위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생을 위한 교복을 매년 연구·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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