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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에 부산엑스포 알린 ‘아트카’…이번엔 국내서 달린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개최 후보지인 ‘부산’을 알린 현대차그룹의 아트카가 국내에서도 부산 띄우기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17일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을 위해 특별 제작한 아트카를 최종 개최지가 발표되는 다음 달 말까지 브랜드 체험 공간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과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순회 전시한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해 특별 제작한 아트카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전시되어 있다. 사진 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해 특별 제작한 아트카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전시되어 있다. 사진 현대차그룹

제네시스 G80에 기반한 아트카는 갈매기, 광안대교 등 부산의 주요 상징물과 ‘BUSAN is Ready’(부산은 준비됐습니다)라는 슬로건 등을 모티브로 한 그라피티 디자인으로 랩핑 돼 있다.

현대차그룹 측은 이날 “개관 이후 누적 200만여 방문객이 찾은 국내 최대의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과 현대차 최초의 브랜드 체험관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내 아트카 전시를 통해 국내 유치 열기를 최대한 끌어 올릴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현대차그룹 아트카는 국제박람회기구(BIE) 본부가 있는 프랑스 파리를 비롯해 미국 뉴욕, 인도 뉴델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 전 세계 주요 도시를 누비며 부산의 매력과 세계박람회 개최 의지를 알린 바 있다.

현대차그룹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해 특별 제작한 아트카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전시되어 있다. 사진 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해 특별 제작한 아트카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전시되어 있다. 사진 현대차그룹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2021년 8월 국내 대기업 중 가장 먼저 그룹 차원의 전담 조직인 ‘부산엑스포유치지원TFT’를 구성하고 엑스포 유치 지원에 그룹 역량을 쏟아왔다. 특히 현대차그룹이 부산 시민, 주한 외국인과 함께 제작한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 영상 시리즈는 글로벌 조회 수 1억 뷰를 달성하는 등 큰 화제가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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