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기현 대표 쫓겨나겠네" 카톡 논란 김성호, 여연 부원장직 사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기현 대표 쫓겨나겠네'라는 내용의 카카오톡 대화 내용이 공개돼 논란에 휩싸였던 여의도연구원 김성호 부위원장이 사임했다.

지난 16일 국민의힘 관계자에 따르면 김 부원장은 국회를 찾아 부원장직 사의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 조수진 최고위원이 지난 1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휴대폰 문자를 보고 있다.   문자에는 주요당직자 임명안과 김기현 대표 관련 내용이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조수진 최고위원이 지난 1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휴대폰 문자를 보고 있다. 문자에는 주요당직자 임명안과 김기현 대표 관련 내용이 있다. 연합뉴스

김 부원장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조수진 최고위원과 김 부원장의 카카오톡 대화 내용이 언론에 노출되면서 논란이 됐다. 대화에서 조 의원이 새 사무총장 등 주요 당직자 인선안을 보냈고, 이에 김 부원장이 "황당하네. 김기현 대표 쫓겨나겠네 ㅜㅜ", "후임 당직은 시기가 아니라 내용이 중요한데 서두를 필요 없는데 연기하자고 해요. 국민의 동의를 받기 어렵다고"라고 답했다.

당시 조 최고위원이 보낸 메시지에는 지명직 최고위원 김예지(비례대표) 의원, 사무총장 박대출(경남 진주시갑) 의원, 조직부총장함경우(경기 광주시갑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 수석대변인 박정하(강원 원주갑) 의원, 선임대변인 윤희석(현 대변인), 여의도연구원장 김성원(경기 동두천·연천)으로 적혀있다. 이는 '사무총장 박대출'을 제외하면 실제 발표된 임명안과 모두 일치한다. 신임 사무총장엔 이만희 의원이 임명됐다.

다만 김 부원장은 '자신의 사임은 해당 논란과 무관하다'고 해명했다. 통상 주요 임명직 당직자인 여의도연구원장이 사임할 경우, 부원장들도 함께 교체된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김 부원장은 원장이 사임함에 따라 같이 다른 부원장들도 사임해야 한다는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