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與당직 개편에…민주 “국민 요구 반영 안 된 단순 꼬리 바꿔치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더불어민주당은 16일 국민의힘의 임명직 당직 개편에 대해 "국정쇄신이나 당정관계의 기본적 변화를 찾아볼 수 없는 단순한 꼬리 바꿔치기"라고 비판했다.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 요구가 전혀 반영되지 않은 단순한 인물 바꿔치기"라며 이같이 밝혔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김성룡 기자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김성룡 기자

장경태 최고위원도 이날 최고위에서 "용산 출장소답게 '꼬리 자르기 쇼'를 답습했다"며 "국정 실패에 회초리를 든 민심을 두려워하기보다 용산만 바라보는 집권여당이 필요하다는 용산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집권여당의 윤비어천가기적소리에 맞춰 '윤석열차'의 무책임 폭주가 계속될 것 같다"며 "선거참패 원인이 윤석열 대통령에게 있다는 내부 지적에도 불구하고 임명직 당직자의 뜬금없는 사퇴로 마무리됐다"고 맹비난했다.

장 최고위원은 "지금이라도 국민께 국정 실패는 집권여당 책임이다, 윤석열 정권의 전면개각과 영수회담을 건의하겠다는 책임 있는 당 대표로서의 처신이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국회에서 최고위를 열고 신임 사무총장에 이만희 의원(재선·경북 영천시청도군), 이를 보좌할 조직부총장은 함경우 광주갑운영위원장, 지명직 최고위원 김예지 의원(초선·비례), 여의도연구원장 김성원 의원(재선·경기 동두천시연천군), 수석 대변인 박정하 의원(초선·강원원주갑), 선임대변인 윤희석 대변인 등이 각각 임명됐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패배 관련 책임론이 나오자 이철규 사무총장과 박수영 여의도연구원장, 박성민 전략기획부총장, 배현진 조직부총장과 박대출 정책위의장, 강민국·유상범 수석대변인, 강대식 지명직 최고위원이 일괄 사퇴한 데 따른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