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내연 관계부터 10대 몰카까지…이런 몹쓸 짓 걸린 시의원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충북 청주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기초의원이 여성 당직자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은 사실이 알려져 사표를 제출했다. 부산에서는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이 버스에서 10대 여학생을 몰래 촬영하다 걸린 사실이 알려져 사의 표명했다.

지방의회 로고. 연합뉴스

지방의회 로고. 연합뉴스

14일 정치권에 따르면 한재학(37) 전 청주시의원은 지난 10일 의회에 신상 등 이유로 돌연 사직서를 냈다. 12일엔 민주당 충북도당에 탈당계를 제출했다. 당시 김시진 전 청년위원장도 한 전 의원과 함께 민주당을 탈당했다.

이후 민주당 충북도당 윤리심판원은 탈당한 두 사람에게 품위유지, 성실의무, 당 품위 위반 등을 이유로 ‘제명’에 준하는 징계를 결정했다. 지역 정가에서는 탈당의 배경에 두 사람의 부적절한 관계가 원인이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불거진 의혹에 한 전 의원은 13일 입장을 통해 "잘못된 행동으로 물의를 일으켜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높은 도덕성을 요구하는 공직자로서 걸맞은 품행을 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부산에서는 버스에서 10대 여학생들을 몰래 촬영하다 적발된 사실이 들통난 부산의 한 특성화고 교사 출신의 시의원이 당을 탈퇴하고 의원직 사퇴 의사를 밝힌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부산시의회 등에 따르면 경찰은 최근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국민의힘 소속 강달수(60) 시의원을 검찰에 송치했다. 강 시의원은 지난 4월 말 술을 마신 뒤 버스를 타고 귀가하다가 스마트폰으로 10대 여학생들의 신체를 몰래 촬영한 혐의를 받는다.

신고 접수 후 강 시의원을 입건해 조사를 벌인 경찰은 강 시의원의 스마트폰 디지털 포렌식 결과 불법으로 촬영된 사진이 더 있는 것을 확인했다. 강 시의원은 최근 국민의힘 부산시당에 탈당계를 제출했고 이달 말 의원직도 사퇴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부산시의회는 사법기관에서 이 시의원의 범죄사실 통보가 오면 윤리특위 회부 등 징계 절차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