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기현, 강서구 보선 패배에 "총선 승리 위한 특단 대책 강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패배와 관련해 "결과를 존중하고 겸허하게 받아들여 성찰하면서 더욱 분골쇄신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1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우리 당은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서 진심을 다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지만 강서구민들의 선택을 받지는 못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우리 당으로선 험지로서 녹록한 여건이 아니었음에도 강서구민 민심을 받들기 위해 온 힘을 다해 선거운동에 임해주신 당원 동지 여러분께 당 대표로서 감사의 인사와 함께 송구하다는 말씀을 올린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그러면서 "이번 선거의 패인을 냉철하게 분석하고 총선 승리를 위한 특단의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김기현(오른쪽) 국민의힘 대표. 김성룡 기자

김기현(오른쪽) 국민의힘 대표. 김성룡 기자

특히 "상대적으로 우리 당이 약세인 지역과 또 수도권 등에서 국민들의 마음을 더 많이 얻을 수 있도록 맞춤형 대안을 마련하겠다"며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각오로 더욱 낮은 자세로 민심에 귀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도 "선거 결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더라도 그 결과를 견강부회하지 않고 민심의 회초리로 받아들이는 것이 패배를 딛고 다시 전진하는 기반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투표의 방향을 결정지은 기준은 어디까지나 민생이었다고 본다"며 "그동안 당 정책과 운영에 있어 부족한 점을 찾아 보완하고 국민의 뜻에 더욱 부합하도록 경제와 민생 회복에 모든 힘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측은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에게 "내일 오전 긴급 최고위원회를 열어 당의 체질 개선을 위한 구체적 계획과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