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3회 구로구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참가자 모집

중앙일보

입력

제3회 구로구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포스터

제3회 구로구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포스터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11월 19일 개최하는 ‘제3회 구로구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구로구는 “관내 외국인 및 다문화가족 학생에게는 부모나라 언어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내국인 학생에게는 외국어에 대한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내․외국인 학생들의 언어교류 장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회 참가 자격은 구로구 소재 초․중․고등학생 또는 민간시설 등록학생이다. 민간시설 등록학생의 경우 내국인 학생은 만 7세 ~ 만 18세, 외국인․다문화가족학생은 만 7세 ~ 만 24세가 참가가능하다.
광역 지자체 및 구로구, 전국단위 이중언어(외국어) 말하기 대회에서 최근 3년 이내 입상경력이 있는 자는 제외된다.

내국인 학생과 외국인 및 다문화가족 학생 부문으로 나눠 경연하며 주제는 자유 주제다. 내국인 학생은 한국어와 외국어(영어 제외)로, 외국인 및 다문화가족 학생은 한국어와 부모나라 언어로 각 언어별 3분 내외로 발표하면 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이달 25일까지 대회 참가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발표 원고 및 동영상 등을 구청 가족보육과 담당자 이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구는 예선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자를 선정하고 결과를 11월 9일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본선은 11월 19일 시립구로청소년센터 소극장에서 열리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