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곽튜브 '유튜브 수입 100억설'…"그걸 믿나" 직접 해명 나섰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여행 유튜버 곽튜브. 사진 외교부 유튜브 캡쳐

여행 유튜버 곽튜브. 사진 외교부 유튜브 캡쳐

유튜브 구독자 170만명을 보유한 곽튜브(본명 곽준빈)가 유튜브 수입 100억원설을 부인했다.

곽튜브는 5일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 출연해 '유튜브로 100억원을 벌었다는 게 맞느냐'는 질문에 "얼마나 유튜버들이 돈을 쉽게 버는 것처럼 보이면 100억원을 3년 만에 벌었을 것이라고 보느냐"며 "믿는 사람이 신기하다"고 말했다.

박명수가 '유튜브 광고료 수입 등을 합치면 벌 수도 있지 않으냐'고 묻자 "못 번다. 100억원은 구독자 1억명은 돼야 가능하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번 것을 다 합쳐도 아예 100억원에는 발끝도 못 미친다"고 했다.

곽튜브는 또 '여성 팬이 많냐'는 질문에는 "많지는 않은데 니즈가 어느 정도 있는 것 같다"며 "남자친구나 이성적으로 좋아하진 않고 동생이나 이웃 형 정도로 좋아하시더라"고 말했다.

앞서 박명수와 곽튜브는 김태호 PD 유튜브 채널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당시 두 사람은 이경규, 홍진경, 장도연과 함께 예능인들이 유튜브에서 살아남는 법 등에 대해 토론했다.

박명수가 당시를 언급하며 '기가 죽을 수 밖에 없는 자리인데 그러지 않고 할 얘기를 재미있게 하는 것을 보고 기분이 좋았다"고 하자 곽튜브는 "엄청 긴장했다"고 말했다.

그는 "무한도전을 오마주한 느낌의 컨셉이었다"며 "무한도전을 너무 좋아했기 때문에 긴장하고 갔는데 제작진들이 '기성 연예인들을 디스해달라'고 부탁했다"고 전했다.

이어 "말을 하면서도 떨렸다"며 "이 사람들을 내가 디스하는 게 좀 그랬지만 돈 받았으니까 해야 했다"며 웃었다.

박명수가 '목표한 것을 다 이뤘느냐'고 묻자 곽튜브는 "초등학생 때부터 유명해지는 게 목표였다. 연예인에 대한 동경이 다른 사람들보다 더 컸다"고 했다. 이어 "텔레비전에 한 번만 나오는 게 꿈이었는데 지금은 제 이름으로 고정 프로그램도 하고 있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