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군인 감동시킨 카페 女알바생 메모 한 줄…"돈쭐 내자" 무슨 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A씨가 두 달 전 서울 노원구 한 빽다방 매장에서 받은 음료. 사진 페이스북 캡처

A씨가 두 달 전 서울 노원구 한 빽다방 매장에서 받은 음료. 사진 페이스북 캡처

서울 한 카페를 방문한 육군 병사가 아르바이트생으로부터 “나라를 지켜주셔 감사하다”는 메시지를 받은 일화가 뒤늦게 알려지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4일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육대전)에는 전역을 앞둔 현역 육군 병장 A씨의 경험담이 올라왔다.

두 달 전 주말 외출을 나왔다가 어머니와 함께 서울 노원구 집 근처 ‘빽다방’ 매장을 찾은 A씨는 “메뉴를 고르고 픽업하고 집에 와보니 컵홀더에 뭔가가 적혀 있었다”고 말했다.

이후 음료를 다시 확인한 A씨는 플라스틱 뚜껑에 ‘나라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글귀가 적힌 것을 발견했다.

A씨는 “대한민국 육군 용사로써 누군가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달받은 것은(처음)”이라며 “아직 세상은 넓고 따듯하다는 것을 (느꼈다) 한 문장에서 위로를 받았다”고 적었다.

이어 “최근 같은 군인으로서 마음 아픈 사건들이 많았었는데 아직 세상에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며 “모든 국군장병들이 무사 전역하기를 기원하고자 제보한다”고 덧붙였다.

해당 문구를 적은 직원은 20대 여성 아르바이트생으로, 최근 카페 일을 그만둔 것으로 전해졌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작은 배려가 감동을 만든다” “돈쭐내러 가자” “저런 글을 남기는 것도 용기있는 행동이다” 등 반응을 보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