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피프티 피프티 소속사, 더기버스 상대로 10억 손배소송 제기

중앙일보

입력

서울 강남구 어트랙트 앞. 연합뉴스

서울 강남구 어트랙트 앞. 연합뉴스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의 소속사 어트랙트는 외주용역사 더기버스와 더기버스의 안성일 대표·백모 이사를 상대로 지난달 27일 서울중앙지법에 총 10억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고 4일 밝혔다.

어트랙트는 소장에서 "안 대표와 백 이사는 어트랙트와 체결한 업무용역계약상의 의무를 위반했을 뿐만 아니라 원고(어트랙트)의 업무를 방해하고, 원고를 기망하거나 원고의 이익에 반하는 배임적인 행위를 해 원고에게 재산상 손해를 입혔다"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피프티 피프티의 글로벌 히트곡 '큐피드'(Cupid)를 프로듀싱한 음악 프로듀서다. 그는 지난 2021년 6월부터 5년간 PM(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업무용역계약을 맺고 어트랙트의 신인 걸그룹 개발과 메인 프로듀싱을 맡았다. 백 이사는 이 프로젝트의 관리 및 제반 업무를 수행했다.

현재 피프티 피프티는 '큐피드'의 글로벌 히트 이후 어트랙트와 전속계약 분쟁으로 활동을 중단한 상태다. 멤버들은 소속사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지만, 법원은 지난 8월 이를 기각했다. 어트랙트는 전속계약 분쟁 사태의 배후에 더기버스가 있다고 의심하고 있다.

어트랙트는 "안 대표와 백 이사에 의한 업무상 배임·횡령에 따른 손해액, 광고 섭외·협찬 거절 등 주요 영업 기회의 상실 등에 따른 일부 금액을 청구한 것"이라며 "채무불이행과 불법행위 사실로 인해 자사와 소속 가수(피프티피프티를 지칭) 간 직접적인 분쟁이 발생해 정상적인 연예 활동이 진행되지 못한 점도 고려했다. 추후 재판 과정에서 손해배상 청구 금액을 늘릴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어트랙트는 내년 상반기 데뷔를 목표로 새 걸그룹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