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문철 "내가 돈 벌려 점퍼 팔겠나" 12만원 바람막이 논란 반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유튜브 ‘한문철TV’ 영상 캡처

사진 유튜브 ‘한문철TV’ 영상 캡처

교통사고 전문 한문철 변호사가 판매 중인 바람막이 점퍼 고가 논란에 대해 직접 반박하고 나섰다.

한 변호사는 27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 ‘야간에 검은 옷을 입고 만취한 상태로 대로를 무단횡단하다가 지나가는 버스에 부딪힌 사고’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서 한 변호사는 “검은 옷을 입지 않고 환한 옷을 입었으면 멀리서부터 보였을 거다. 밤에 검은 옷을 입는 건 매우 위험하다”고 말했다.

이어 한 변호사는 “제가 흰옷보다 조금 더 잘 보이는 옷을 개발했다. 지난 봄부터 준비했다”고 논란이 된 점퍼에 대해 언급하며 점퍼의 반광 기능성 실험 장면을 공개했다.

실험 영상에서 반광점퍼를 입은 한 변호사는 사무실 불을 끄고 자신을 향해 손전등을 비추면서 “흰옷은 30m 이상 되는 자동차가 전조등을 켜도 잘 안 보인다. (반광 옷은) 100m (떨어진 곳)에서 하향등을 켜도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 변호사는 “제가 반광 아웃도어를 개발해서 만든 줄 알았는데 (포털 사이트에) 검색해보니까 한 10년 전에 유명한 브랜드에서 만들었더라. (지금은) 구하려고 해도 구할 수 없다. 제가 사고 싶었는데, (당시) 40만원에 판매했더라”고 전했다.

이어 “아주 싼 중국 브랜드에서 파는 게 있기에 구해서 비교를 해봤는데 완전히 재질이 다르다”며 “예컨대 골프웨어 우비와 일회용 우비 정도였다. 여러분이 만져보시면 안다. 입어 보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 스마트스토어 캡처

사진 스마트스토어 캡처

앞서 한 변호사는 지난 21일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세상에 없던 반광점퍼, 한문철의 매직쉴드 바람막이 출시’라며 온라인몰 웹사이트 주소를 공개했다. 반광 점퍼는 14만9000원(13% 할인 가격 12만9000원)에 판매 중이다. 총 2000장 제작해 현재까지 100장가량 판매됐다고 한다.

그러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해당 점퍼를 두고 가격이 너무 비싸다며 가격 논란이 벌어졌다.

이에 대해 한 변호사는 같은 날 진행된 라이브 영상에서 “제가 이 옷을 장사하려고 만들었겠는가. 이거 100장 팔면 매출가가 1290만원”이라며 “제가 사건 하나 맡으면 수임료가 2000만~3000만원이다. 그런 사건 저보고 맡아 달라고 그러더라도 ‘혼자 하십시오’라고 한다. 제가 사건을 하루에 한두 건 맡으면 이거 몇 백장 판 것과 같다. 제가 이걸로 돈 벌고 싶어서 하겠는가”라고 반박했다.

그는 “여러분께 이런 게 있다는 걸 알리고 안전에 도움이 되겠다 싶어서 하는 거다. 원가에 팔면 일은 누가 하나. 중국산 1만3000원짜리보다 원가가 훨씬 비싸다”며 “(언론에서 내가) 네티즌의 뭇매를 맞았다고 하는데 저는 뭇매라 생각하지 않고 몰라서 그런다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