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3 대한민국 CEO 명예의전당] ‘고객 경험 혁신’캠페인 진행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브랜드전략  (주)LG유플러스 / 황현식 대표  ★★

(주)LG유플러스의 황현식(사진) 대표가 ‘2023 대한민국 CEO 명예의전당’ 브랜드전략 부문에서 수상했다. 2년 연속이다.

황현식 대표는 CEO 취임 이래 ‘고객 경험 혁신’을 강조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전사 캠페인 ‘와이낫(WHY NOT?)’을 통해 ‘고객을 위해 이게 왜 안돼?’라는 질문으로 도전 문화와 혁신을 시도한다. 특히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를 통해 고객을 세그멘테이션하고 타깃 고객에 맞춘 브랜드 활동을 하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황 대표의 고객 경험 혁신은 무선 가입자 성장 등의 성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올 2분기 10년 만에 분기 순증 가입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LG유플러스는 통신 사업자를 넘어 플랫폼 사업자로 전환하겠다는 ‘U+3.0’ 선언에 맞춰 플랫폼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