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더존비즈온, 전자신문 인수한다 “정보기술 시너지 기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서울 중구에 위치한 더존비즈온 사옥 전경. 사진 더존비즈온

서울 중구에 위치한 더존비즈온 사옥 전경. 사진 더존비즈온

국내 전사적 자원관리(ERP) 기업인 더존비즈온이 정보통신기술(ICT) 전문매체인 전자신문을 인수한다고 25일 공시했다. 호반건설이 보유한 전자신문 지분 74.38% 전량을 사들이는 방식으로 인수 가격은 560억원이다.

더존비즈온 측은 사업 다각화 및 시너지 창출 목적으로 전자신문 인수를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전자신문이 보유한 ICT 분야 정보·콘텐트 생산 역량 등 언론사로서 정체성을 유지하고, 최대 주주로서 지원 역할을 한다는 입장이다. 또 편집권 독립을 보장하고, 기사·영상·데이터 등 다양한 콘텐트 개발 지원에 주력할 방침이다.

전자신문은 1982년 창간한 ICT 매체다. 호반건설이 2021년 7월 인수해 2년2개월 동안 지분을 보유해왔다. 더존비즈온은 토종 ERP 업체로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더존비즈온 측은 “정보통신 분야 기업이 전문 미디어를 인수한 만큼 두 회사의 강점을 살려 디지털 전환 시대를 선도하는 이정표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더존비즈온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TIPS·팁스) 운영사 중 한 곳으로 현재 20개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고 있다”며 “앞으로 전자신문과 협력해 유망기업 발굴과 육성에 나설 경우 국가 전략 산업의 초석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기대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