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가 브랜드 경쟁력] 와이파이, 안심 서비스 기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와이파이와 안심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KT인터넷의 ‘인터넷팩’ 서비스.

와이파이와 안심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KT인터넷의 ‘인터넷팩’ 서비스.

2023년도 초고속인터넷 업종의 NBCI 평균은 전년 대비 1점 하락한 76점으로 나타났다. KT인터넷은 77점으로 2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B인터넷은 76점으로 2위를, U+인터넷은 74점으로 3위를 했다.

 KT인터넷은 그동안 인터넷 속도 중심으로 상품의 가치를 제공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의 인터넷 이용가치를 높인 ‘인터넷팩’ 서비스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인터넷팩은 스마트기기의 대중화로 필수가 된 ‘와이파이 서비스’와 보안 위협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기 위한 ‘안심 서비스’를 기본 제공하는 인터넷 상품이다.

 ‘KT 와이파이 서비스’는 Wi-Fi 6 최신 표준의 AP를 제공하며, 10GiGA 인터넷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AP, 최근 거주유형 다양화에 맞춘 집안 내 음영 해소를 위한 추가 와이파이 단말 등 진화를 지속하고 있다.

 ‘안심 서비스’는 강력한 악성코드 차단, 자녀 인터넷 이용습관 관리, 청소년 유해사이트 차단 등을 제공하던 서비스다. 지난 5월 KT 와이파이와 연결된 휴대전화엔 악성앱 설치를 유도하는 링크(URL)는 접속할 수 없는 기능을 추가해 스미싱 피해 예방에 도움을 주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