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가 브랜드 경쟁력] ‘믿고 사는 즐거움’새 브랜드 캠페인 진행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SSG닷컴은 한 카테고리에 혜택을 집중한 ‘쓱세일’을 매달 진행한다.

SSG닷컴은 한 카테고리에 혜택을 집중한 ‘쓱세일’을 매달 진행한다.

SSG닷컴이 지난해보다 4점 오른 81점으로 인터넷쇼핑몰 업종에서 첫 1위를 차지했다.

SSG닷컴은 지난 5월 ‘숏폼’을 중심으로 새 브랜드 슬로건 ‘믿고 사는 즐거움’을 소개하는 신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했다. 공식 유튜브 및 SNS 계정,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15초 분량의 숏폼 콘텐트를 선보이며 그로서리 및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신뢰’ 및 ‘프리미엄’ 가치를 직관적으로 전달했다. 배송 차량에도 이 슬로건 문구를 삽입했다.

8월부터는 신선식품 스토리텔링을 강화하며 ‘오마이갓!신선’ 캠페인을 새롭게 선보이는 중이다. 영상 콘텐트 및 라이브커머스, 프로모션 등을 총망라해 매주 각기 다른 신선식품에 담긴 이야기와 정보를 입체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상품 산지, 선별 및 배송 과정, 상품 특성 등을 상세히 소개하고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지난해 7월부터 현재까지 SNS에서 인기를 끄는 맛집을 소개하고 레스토랑 간편식 행사를 연계한 ‘힙스토랑’ 콘텐트도 2030 젊은 층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