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검단신도시 최고 수준의 상품성 매력, ‘DL이앤씨’ 시공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

전용 59~104㎡ 1458가구 대단지
내부 평면 9개 타입으로 다양화
단지 내 조경, 커뮤니티 등 공 들여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투시도)는 최근 다양화한 주택 수요자 취향을 반영해 평면 선택 폭을 넓혔고 조경과 커뮤니티 등 곳곳에 공을 들였다. 9월 22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간다.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투시도)는 최근 다양화한 주택 수요자 취향을 반영해 평면 선택 폭을 넓혔고 조경과 커뮤니티 등 곳곳에 공을 들였다. 9월 22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간다.

최근 주택시장에서 상품성의 중요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수요자의 취향이 뚜렷하게 나뉘고 있는 데다 아파트 상품성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건설사마다 차별화된 상품을 내세우며 시장을 공략하는 모습이다.

수요자의 라이프 스타일이 바뀌면서 주택시장에도 ‘삶의 질’을 중시하는 사회적 트렌드가 뚜렷해진데 따른 변화로 읽힌다.

수요자 선택 폭 넓힌 다양한 평면

가장 큰 변화는 평면의 다종·다양화다. 기존의 아파트(전용면적 84㎡)의 경우 내부 공간이 평균적으로 침실 3개, 욕실 2개, 주방, 거실로 단순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수요자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취향에 맞춰 같은 평면이라도 수요자 선택 폭을 넓히는 방향으로 아파트 내부 공간이 진화하고 있다.

일례로 지난 5월 서울 은평구에서 분양한 한 아파트는 전용면적 84㎡를 모두 6개 타입으로 설계했으며, 일부 타입에 복층 다락 설계를 적용해 눈길을 끌었다. 이 단지는 1순위 평균 78.9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조기 완판됐다.

평면뿐 아니라 단지 내 조경이나 커뮤니티 시설에 공을 들인 아파트도 늘고 있다. 올해 8월 광주광역시에서 선보인 H아파트는 건폐율을 12.94%로 설계해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하고 단지 내 조경 공간에 티하우스 6곳과 특화 놀이터 5곳, 복합체육시설 등을 조성했다. 다른 단지와 차별화된 특화 조경과 커뮤니티시설은 수요자의 뜨거운 호응으로 이어졌다. 이 아파트는 지난 8월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 최고 92.3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올해 3월(1회차)과 6월(2회차) 각각 분양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도 뛰어난 상품성으로 승부를 걸어 청약에서 대박을 터뜨렸다. 이 아파트는 최상층에 스카이라운지를 조성하고 프라이빗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시네마, 전체 스크린타석이 개별로 설치된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등의 커뮤니티 시설을 앞세워 분양에서 큰 성공을 거뒀다. 1회차 분양물량 조기 완판에 이어, 2차 분양물량 역시 정당계약 시작 이후 약 15일 만에 100% 마감됐다.

이런 가운데 인천 검단신도시에 뛰어난 상품성으로 무장한 새 아파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인천도시공사와 DL이앤씨 컨소시엄이 9월 22일 견본주택을 열고 인천시 서구 검단신도시 AA10-1블록에서 분양에 들어가는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 동(테라스 3개 동 포함), 전용면적 59~104㎡ 1458가구의 대단지다. 타입별로는 59㎡A 271가구, 59㎡B 312가구, 84㎡A 393가구, 84㎡B 50가구, 84㎡C 124가구, 84㎡T 14가구, 84㎡PH 2가구, 104㎡A 196가구, 104㎡B 96가구다. 내부 평면을 9개 타입으로 다양화해 수요자 선택 폭을 넓혔다. 단지 규모에 걸맞게 검단신도시 내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갖췄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는 우선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자연채광을 누릴 수 있으며,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하고 지상에 조경 공간을 크게 늘려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했다. 또 4베이 판상형 위주 구조로 현관 팬트리와 함께 평형 별로 주방팬트리, 복도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확보했다.

부실시공·하자 없는 고품격 단지

다양한 조경 설계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아파트는 단지 안에 약 1만6000㎡ 규모의 조경 공간 ‘드포엠 파크’가 조성된다. 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미스트 분사 시설물이 갖춰져 있는 미스티포레와 다양한 콘셉트의 4가지 가든도 갖출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룸·가족운동실·피트니스센터·키즈체육관·키즈라운지(다함께 돌봄센터)·개인오피스·스터디룸·라운지카페(작은도서관)·독채형 게스트하우스·파티룸·그린카페·어린이집·시니어라운지 등이 들어선다.

특히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는 시공사인 DL이앤씨가 올해 들어 하자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은 건설사로 아파트의 높은 품질과 시공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달 6일 국토교통부 하자심사분쟁조정위원회에 따르면 DL이앤씨는 지난 1~8월 분쟁조정위를 통해 하자로 판정돼 보수 의무를 책임지는 하자가 ‘0’건으로 나타났다. 최근 아파트 부실시공과 하자 관련 분쟁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라는 평가다.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는 개별적으로 다양해진 수요자 취향을 반영해 평면 선택 폭을 넓혔고 세대 설계와 단지 내 조경, 커뮤니티 등 곳곳에 공을 들였다”라며 “엄격한 품질관리로 인정받고 있는 DL이앤씨가 시공하는 만큼 수요자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주택전시관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93-4번지 일대에 문 열 예정이다.

문의 032-278-15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