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강남 개발호재 수혜 송파 중심 입지…지하철 8·9호선 석촌역 앞 초역세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리버 레이크 송파

‘리버 레이크 송파’(조감도)는 서울 송파구 석촌동에 지상 35층, 아파트 380가구와 근린생활시설로 건립된다.

‘리버 레이크 송파’(조감도)는 서울 송파구 석촌동에 지상 35층, 아파트 380가구와 근린생활시설로 건립된다.

대규모 개발사업의 수혜지인 서울 송파에서 미래가치와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대우건설이 서울 송파구 석촌동 287번지 일대에 시공 예정인 ‘리버 레이크 송파’이다. 지하 5층~지상 35층 규모로 전용면적 40·55㎡ 아파트 380가구와 근린생활시설로 이뤄져 있다. 일부 가구에선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최신 와이드 신평면 설계

서울 지하철 8호선과 9호선 급행 환승역인 석촌역이 단지 바로 앞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다. 지하철 2호선 잠실역과 3호선 가락시장역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 올림픽대로, 서하남 IC 등을 이용하면 서울과 수도권 각 지역을 빠르게 오갈 수 있다.

주변에 잠실 스포츠·마이스 복합공간, 송파 ICT보안클러스터,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등 대형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인근 강남에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등이 진행 중이다.

품격 높은 설계도 눈길을 끈다. 최근 1~2인 가구의 폭발적인 증가세에 맞춘 소형 고급 주거시설로, 풀옵션 무상 제공 특화설계가 도입됐다. 최신 와이드 신평면 설계도 적용됐다. 고품격 커뮤니티를 갖춘다. 주상복합아파트인 만큼 단지 안에서 원스톱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근린생활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롯데월드타워, 롯데백화점, 가락시장, 서울아산병원 등 송파를 대표하는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서 있다. 석촌호수, 올림픽공원, 한강시민공원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가락초와 송파초, 가락중, 일신여중, 일신여상, 잠실여고, 가락고 등 각급 학교가 있다.

합리적 가격대 럭셔리 아파트

송파구 마지막 5억 원대 합리적 가격의 럭셔리 아파트라는 점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일반분양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송파 중심 생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관련 법 개정으로 주택조합 안전성과 투명성도 크게 강화됐다. 최근 중대형업체 사업 참여가 늘면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상품성도 일반아파트 못지않은 수준으로 높아지고 있다. 조합 가입 문턱도 낮다.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기준으로 주택 소유와 세대주, 거주지역, 중복 가입 배제 요건을 맞추면 조합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석촌동 287-5번지에 있다.

문의 02-588-18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