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비즈스토리] 세련된 디자인에 혁신 기술력 담은 공기청정기 해외서도 연이어 호평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코웨이

미국 현지 186종 성능평가에서 1위
9년 연속 ‘최고 공기청정기’로 이름
IDEA 디자인 어워드서 은상 수상도

코웨이 공기청정기가 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사진은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은상을 받은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 [사진 코웨이]

코웨이 공기청정기가 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사진은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은상을 받은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 [사진 코웨이]

코웨이 공기청정기가 해외에서 혁신 기술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코웨이에 따르면 최근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는 현지 판매 공기청정기 186종을 대상으로 성능평가를 실시하고 ‘코웨이 에어메가프로엑스’를 1위로 선정했다.

에어메가프로엑스는 ▶오염물질 제거 성능 ▶전력 효율성 ▶낮은 소음도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제품 성능 평가와 함께 발표된 만족도·신뢰도 부문에서 코웨이는 모두 매우만족(5점)을 받았다. 또한 컨슈머리포트는 코웨이 공기청정기를 ‘2023년 최고의 공기청정기’ ‘산불 공기오염에 대비한 최고의 공기청정기’로 선정하기도 했다.

미국 주요 일간지 뉴욕타임스가 운영하는 소비자리포트 와이어커터는 ‘코웨이 에어메가 마이티’를 9년 연속 ‘최고의 공기청정기’로 이름을 올렸다.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디자인 부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은상을 받았다. 이 제품은 가운데가 원형으로 뚫려있는 서클 디자인을 채택해 공기 유량을 대폭 향상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중앙 홀을 통해 깨끗한 공기를 기존 제품 대비 약 2.5배 더 멀리까지 전달해 청정 성능과 효율을 강화했다.

이처럼 코웨이 공기청정기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까지 가치를 인정받는 비결은 차별화된 전문성과 기술력에서 찾을 수 있다.

코웨이는 장소와 상황에 따라 달리 발생하는 공기 중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약 1960억 건의 공기 질 빅데이터를 분석해 체계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집집마다 다른 실내 공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상황, 계절, 공간에 따라 고객 거주 환경에 가장 적합한 필터를 고를 수 있는 ‘에어매칭필터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예를 들어 ▶미세먼지에 예민한 집은 미세먼지 집중 필터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한다면 펫필터 ▶냄새가 신경 쓰일 땐 이중탈취필터 등 다양한 상황별로 특화된 필터를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

코웨이는 더 나은 공기청정기를 개발하기 위해 ‘IAQ(Indoor Air Quality) 필드 테스트’라는 공기 연구를 지속해서 진행하고 있다. 이 연구는 사람들이 실제 생활하는 다양한 장소를 찾아 공기 질을 분석하는 작업이다. 장소와 상황에 따라 다르게 발생하는 공기 속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한 목적에서 시작됐다.

IAQ 필드테스트를 통해 얻은 결과는 공기청정기 제품 성능을 높이고, 기능성 필터를 개발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이 밖에도 코웨이는 인공지능(AI)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제품 및 서비스에 적용하고 있다. 지난 2015년부터 제품 내 사물인터넷(loT) 플랫폼을 기반으로 실내공기질 데이터베이스를 축적해왔으며, 수집된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AI 스마트 기능을 통해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제품 제어가 가능하다. 실시간 공기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필터 교체 시기도 자동으로 알려준다. 기기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고 필요하면 콜센터 원격 제어를 통해 점검받을 수 있는 스마트 서비스도 도입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공기청정기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었던 것은 고객의 삶을 더욱 건강하고 편리하게 만드는 차별화된 기술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기술혁신을 통해 글로벌 공기청정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