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북TP, 가나에 전기 이륜차 비즈니스 모델 전파

중앙일보

입력

사진제공 = 경북테크노파크

사진제공 = 경북테크노파크

경북테크노파크(경북TP)는 지난 7일 가나 과학기술혁신부와 전기 이륜차 배터리 공유스테이션 플랫폼 및 비즈니스 모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 네트워킹 회의를 개최하였다.

가나 과학기술혁신부에서는 자동차산업 디지털 전환 및 전기 이륜차 배터리 공유스테이션 산업 육성을 위해 전기이륜차 배터리 공유스테이션의 통합관제허브센터 운영, 기술개발에 대한 벤치마킹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진출 관련 사업의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경북TP를 방문하였다.

경북TP는 이번 해외시장 진출 협력 네트워크 구축 활동을 통해 ▲가나 현지의 전기이륜차 배터리 공유스테이션 플랫폼 구축 및 운영에 필요한 연계·협력에 적극적인 대응 ▲전기 이륜차 배터리 공유스테이션 기술-실증 결과 데이터 공유 ▲현지 기업 수요에 맞는 기업지원 서비스 모델 개발 등 상호 간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가나 과학기술혁신부 Tommy Oliver Boachi(장관특별자문관, 차관급)는 “경북의 ‘전기 이륜차 배터리 공유스테이션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이 원활하게 가나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교류하고, 현지의 산업이 육성 될 수 있도록 전기이륜차 배터리 공유스테이션 인증 및 제품 개발에 적극적인 협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경북테크노파크 하인성 원장은 “경북TP는 관제허브센터 운영, 기술개발 결과 데이터를 적극 공유할 예정이며, 이번 기회를 통해 상호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지역 기업이 원활하게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