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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 트렌드&] 제주용암수부터 단백질바까지 …‘맛있는 건강’ 인기몰이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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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면

오리온, 헬시플레저 열풍 타고 ‘닥터유’ 제품 매출 쑥쑥

단백질·미네랄 등 차별화된 제품
‘닥터유몰’ 리뉴얼해 구매 편의 ↑
신규 회원에 5000원 할인 쿠폰 증정

최근 건강과 체중 관리에 대한 관심이 지속해서 높아지면서 ‘헬시플레저’ 열풍이 거세지고 있다.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란 ‘건강한(Healthy)’과 ‘기쁨(Pleasure)’을 합친 말로 ‘건강을 즐겁게 관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런 트렌드 속에서 식품업계는 단백질 관련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자사몰을 오픈하는 등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2008년 800억원이었던 국내 단백질 시장은 2022년 4000억원 규모로 5년 새 5배가량 성장한 것으로 내다봤다.

오리온은 건강에 특화된 ‘닥터유’ 제품을 통해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은 오리온 닥터유몰 이미지. [사진 오리온]

오리온은 건강에 특화된 ‘닥터유’ 제품을 통해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은 오리온 닥터유몰 이미지. [사진 오리온]

닥터유몰은 ‘닥터유’ 제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닥터유몰은 ‘닥터유’ 제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오리온은 건강에 특화된 ‘닥터유’ 제품을 통해 ‘운동족’ 등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닥터유는 ‘영양설계’ 콘셉트로 2008년 론칭한 오리온의 대표 브랜드다.

2021년 기존 ‘과자’ 이미지를 ‘식품’으로 확대하고, ‘맛있는 건강’을 핵심 콘셉트로 한 차원 높은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했다.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로 만든 ‘닥터유제주용암수’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닥터유단백질바·단백질 드링크’ ^고함량의 ‘닥터유PRO 단백질바·드링크·파우더’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지난 7월에는 기존 ‘닥터유제주용암수 앱’을 ‘닥터유몰’로 리뉴얼해 오픈했다. 제주용암수, 면역수를 포함해 단백질바, 에너지바 및 단백질 함량을 강화한 닥터유PRO 단백질바, 드링크, 파우더, 스틱 등 총 26종의 다양한 닥터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고 회원 혜택을 강화해 소비자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단백질·미네랄 등 건강에 특화된 닥터유몰은 ‘맛있는 건강’이라는 닥터유 브랜드 콘셉트와 차별화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구매 편의성과 다양한 회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가입은 e메일 주소 입력과 휴대폰 번호 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결제 정보를 한번 등록해 놓으면 터치 몇 번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오픈을 기념해 신규 회원에게 5000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제품 한 개만 구매해도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닥터유제주용암수 정기배송 고객에게는 이용 기간에 따라 닥터유몰 내 제품 구매 금액의 최대 10%까지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등 더 큰 혜택을 제공한다. 정기배송은 매번 주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설정한 주기와 요일에 맞춰 제품을 배송받을 수 있다. 1주부터 최대 12주까지 원하는 만큼 배송 간격을 조정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다.

예를 들어 2주 간격 월요일로 지정하면 배송 전날 자동결제 후 2주 간격 월요일마다 집 앞까지 제품을 배송해준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 등도 상시 진행하고 있다.

닥터유 브랜드의 바·드링크·파우더 등 단백질 관련 제품의 지난달까지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하며 373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6월 운동 고관여층을 타깃으로 출시한 고함량 단백질 브랜드 ‘닥터유PRO’가 이 중 40%를 차지하며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가운데, ‘닥터유몰’이 운동을 즐기는 헬스족과근손실 방지를 위해 단백질을 섭취하려는 소비자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퍼지며 성장에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닥터유의 제품을 한곳에 모은 만큼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서 닥터유제주용암수를 정기배송하던 소비자가 단백질 제품을 구매하거나 단백질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방문했다가 제주용암수를 함께 주문하는 등 미네랄과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 ‘건강 특화몰’인 닥터유몰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오리온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단백질·미네랄 등 차별화된 닥터유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닥터유몰에서 개인별 TPO에 맞춘 다양한 닥터유 제품들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회원 혜택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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