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절친' 머스크와 불륜설 난 아내…구글 창업자 브린, 결국 이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구글 공동창업자 세르게이 브린. AP=연합뉴스

구글 공동창업자 세르게이 브린. AP=연합뉴스

구글 공동창업자인 세르게이 브린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와 불륜설이 난 아내와 이혼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미 경제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매체가 확보한 법원 기록에 따르면 판사는 지난 5월 26일 브린과 아내 니콜 섀너핸의 이혼을 승인했다. 두 사람은 2018년 11월 결혼한 이후 4년 6개월 만에 법적으로 남남이 됐다.

재산 분할과 변호사 비용 등은 결혼 전 합의했던 내용에 따라 이뤄졌다. 둘 사이에 생긴 4살 딸의 양육비 등도 합의가 이뤄졌으나, 구체적인 금액 등은 알려지지 않았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 로이터=연합뉴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 로이터=연합뉴스

브린 부부의 이혼은 섀너핸과 머스크의 불륜설 때문으로 알려졌다.

브린은 지난해 1월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래라 카운티 법원에 '타협할 수 없는' 차이를 이유로 이혼 소송을 제기했다. 당시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브린이 머스크와 아내의 '짧은 만남'에 대해 알게 된지 몇 주 뒤에 이혼 소송을 제기했다고 보도했다.

브린과 섀너핸은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봉쇄 조치와 3살 딸의 육아 문제로 2021년 가을부터 결혼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 와중에 2021년 12월 초 마이애미에서 열린 행사에서 섀너핸이 머스크와 만나 불륜을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섀너핸과 머스크는 모두 불륜설을 부인했다.

머스크는 브린과 절친한 사이였다. 브린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때 생산 확대에 어려움을 겪던 머스크에게 선뜻 50만 달러를 내준 적이 있다. 이에 머스크는 2015년 테슬라의 첫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중 한 대를 브린에게 선물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해 초 한 파티에서 머스크가 브린의 앞에서 무릎을 꿇고 불륜에 대해 사과하면서 용서를 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브린은 머스크의 사과를 받아들이기는 했지만, 머스크와 이제는 정기적으로 대화하지 않는다고 전해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