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샤이니 키가 아들 혈액암 약값 지원"…미담 사실이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그룹 샤이니 멤버 키. 사진 SM엔터테인먼트

그룹 샤이니 멤버 키. 사진 SM엔터테인먼트

그룹 샤이니 멤버 키가 최근 혈액암 환자를 위해 약값을 지원했다는 미담에 대해 "너무 다행이고 뿌듯하다"고 밝혔다.

17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는 솔로 앨범 '굿 앤 그레이트'로 컴백한 키가 나와 인터뷰했다.

이날 키는 앵커로부터 최근 알려진 혈액암 약값 지원 미담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이에 키는 "그분께 기부금이 좋게 쓰였던 것 같다"며 "나에 대한 영향력이 커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게, 내가 그냥 내 할 일만 하고 끝내는 게 아니라 지금 청소년에게도 좋은 영향력으로 남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멋지지만 나쁘지 않은 어른이 되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항상 그곳을 향해 가고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앞서 키는 지난 12일 유튜브 채널 '뜬뜬'의 '핑계고'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 영상에는 한 네티즌이 "샤이니 키 선생님, 우리 아들 혈액암 약 값이(엄청 큰 금액인데) 비급여인데 지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덕분에 우리 아들이 지금 잘 지내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라는 댓글을 달았다. 이 댓글은 현재까지 1만3000개에 달하는 '좋아요'를 받으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처음 듣는 미담인데 너무 따뜻한 사람이다", "이제는 건강하시다고 하니 너무 다행이다", "티 내지 않고 선행 꾸준히 한다", "항상 응원한다", "또 반하고 간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키는 입대 전인 지난 2019년 칠곡경북대학교 병원을 방문해 입원 중인 환아들을 위해 1000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당시 키는 환아들을 직접 찾아 격려의 시간도 가졌다. 해당 병원은 키의 뜻에 따라 기부금을 환아의 치료비 및 물품 지원에 사용했다.

이어 2020년 키의 팬들도 키의 생일을 맞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1210만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이 금액은 한부모 가족 긴급 소아암 치료비 지원에 사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