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개막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항저우 아시안게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개막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항저우 아시안게임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개막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항저우 아시안게임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5:30

개막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항저우 아시안게임

17일 오후 중국 항저우 샤오산 국제공항에 항저우 아시안게임 참가자들을 환영하는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다. 오는 23일 개막하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은 저장성 항저우, 샤오싱, 닝보 등에서 다음 달 8일까지 열린다. 대한민국은 39개 종목 출전해 금메달 최대 50개 이상으로 종합 순위 3위를 목표로 삼고 있다.

뉴스1

뉴스1

취재진을 향해 인사하는 자원봉사자들. 뉴스1

취재진을 향해 인사하는 자원봉사자들. 뉴스1

근대5종 전웅태, 김세희, 정진화(오른쪽부터)가 17일 중국 항저우 샤오산 국제공항을 통해 입국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다. 뉴스1

근대5종 전웅태, 김세희, 정진화(오른쪽부터)가 17일 중국 항저우 샤오산 국제공항을 통해 입국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다. 뉴스1

오후 4:20

단식 18일차 이재명 대표... 119 출동한 민주당 대표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단식 18일 차인 17일 119대원들이 이 대표를 병원으로 후송하기 위해 당 대표실로 들어갔으나 이 대표의 거부로 다시 나오고 있다.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인 이날 기자들과 만나 오후 3시 15분 의료진이 이재명 대표를 진단했다. 즉시 (단식을) 중단하고 입원해야 한다는 진단이 있었고, 이에 따라 119를 불렀다. 단식 18일 차를 맞은 이 대표는 단식을 이어갈 수 없는 상황이다. 이 대표에 대해 긴급 입원 의견을 전달했다"라면서 "이 대표는 단식을 이어나가는 입장을 밝히는 상황에서 지도부 몇 분이 설득 중이다"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4:00

반포대로를 공연장으로... 서리풀 페스티벌 열려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 일대에서 열린 '2023 서리풀 페스티벌'을 찾은 시민들이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서리풀페스티벌은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개최됐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후 3:20

이틀새 200mm 폭우 내린 부산... 도로 침수 등 피해

밤사이 집중 폭우가 쏟아진 17일 오전 부산 북구의 한 아파트 뒤편에서 토사가 무너져 소방당국이 안전조치하고 있다. 주말 동안 부산에 많은 비가 내려 도로와 산책로가 통제되고 일부 위험지역 주민이 대피하기도 했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다. 집중호우로 온천천 산책로와 도로가 침수되는 등 곳곳이 물에 잠겼다.

사진 부산소방재난본부

사진 부산소방재난본부

부산 사하구의 한 주택 마당이 침수돼 소방당국이 배수 작업을 벌이고 있다. 사진 부산소방재난본부

부산 사하구의 한 주택 마당이 침수돼 소방당국이 배수 작업을 벌이고 있다. 사진 부산소방재난본부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침수된 부산 연제구 온천천 산책길. 뉴시스

침수된 부산 연제구 온천천 산책길. 뉴시스

오후 2:30

추석 앞두고 붐비는 재래시장... 차례상 비용 작년과 비슷하지만 사과·밤 올라

추석을 앞두고 휴일인 17일 부산 부전시장에서 명절 제수와 선물 등 사려는 대목장을 보려는 시민들이 몰려 붐비고 있다. 한국물가정보는 지난 13일 전통시장의 차례상 품목 구매 비용(4인 가족 기준)을 조사한 결과 차례상을 마련하는 데 드는 비용은 30만9천원으로 지난해보다 3% 증가했다고 밝혔다. 장마 이후로 날씨가 안정되고 공급량이 늘면서 배추(30%↓)와 애호박(33.33%↓), 대파(16.67%↓) 등 채소류 가격이 지난해보다 크게 내렸다. 반면 일조량 부족과 과육이 썩는 탄저병으로 사과값(33.33%↑)이 크게 올랐고, 밤(14.29%↑)도 생육 환경 악화로 공급량이 감소해 값이 올랐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오후 2:00

"요소수 없어요"... 품절 대란 재현되나

중국이 2년 만에 또다시요소수 수출을 통제하면서 '제2의 요소수 대란'이 발생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17일 오전 서울 시내 한 주유소에 '요소수 품절' 안내문이 게시돼 있다. 전날 중국 당국은 비료 생산 업체들에 비료용 요소 수출 제한을 요청했다. 이에 정부 관계자는 “(비료용 요소는) 수입다변화가 이뤄지고 있고 가격도 하향 안정된 만큼 연말까지 수급에 차질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비료용 요소의 경우 중국 수입 비중이 2년 전보다 65%에서 17%로 크게 낮아졌다. 정부는 차량용 요소의 경우  약 2개월분을 비축한 상태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1:00

‘세계는 하나, 비빔밥 퍼포먼스'

17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 연세로 스타광장에서 열린 ‘2023 신촌글로벌대학문화축제'에서 이성헌 서대문구청장과 국내외 대학생들이 ‘세계는 하나, 비빔밥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국내 대학생들과 외국인 유학생들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 각국의 문화를 체험하고 교류할 수 있는 축제로 젊은 열정과 지성의 만남, 모든 세대의 공감과 연대, 외국인과의 문화 공존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12:00

'대표님, 단식을 멈춰주십시오'

더불어민주당 시·도의원들과 구청창들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이재명 대표실 앞에서 이 대표의 단식중단 촉구 손 피켓을 들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1:30

김태우, 국민의힘 강서구청장 후보 확정

김태우 전 강서구청장(가운데)이 17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경선 결과 발표'에서 후보자로 확정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 전 구청장은 지난 5월 대법원 판결로 구청장직을 상실한 지 약 4개월 만에 강서구청장 복귀를 위한 도전에 나섰다. 김 전 구청장은 경선 결과 발표 직후 "다시 강서구청장에 도전할 수 있게 기회를 준 국민의힘 당원 여러분과 강서 주민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난 16년간 정체됐던 구도심의 불편한 점을 모두 개선해 강서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1:00

철도노조 파업 나흘째... 내 기차표는 정상운행?

철도노조 파업 나흘째인 17일 서울역에서 한 시민이 열차승차권을 든 채 열차 출발 안내 전광판을 바라보고 있다. 열차 운행 횟수가 30%가량 감소하면서 표 구하기가 쉽지 않은 시민과 관광객이 불편을 겪고 있다. 철도노조의 파업으로 전국 열차 운행률은 평시 대비 70% 수준으로 떨어졌다. 철도노조의 1차 총파업은 18일 오전 9시에 마무리된다.

뉴스1

뉴스1

우상조 기자

우상조 기자

우상조 기자

우상조 기자

오전 10:00

휘발유·경유 가격 10주 연속 상승세

국내 주유소 휘발유·경유 판매 가격이 10주째 오름세가 지속하는 17일 서울 시내의 한 주유소 앞에 가격 안내문에 가격이 표시돼 있다.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에 따르면 9월 둘째 주(10∼14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 가격은 전주보다 9.6원 오른 1천759.6원을 기록했으며, 경유 판매 가격은 전주보다 14.7원 상승한 1천655.3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뉴시스

뉴시스

2023.09.17오전 9:00

러시아 해군기지 시찰하는 北 김정은 국무위원장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6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인근 군 비행장 및 해군 기지를 방문했다고 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17일 보도했다. 김 총비서는 러시아 해군 태평양함대 사령부에서 구축함 '샤포시니코프 원수함'을 시찰했다. 신문은 전용 열차로 블라디보스토크 크네비치 군용 비행장에 도착해 의장대의 사열을 받은 후 각종 전략폭격기와 다목적 전투기, 추격기, 습격기를 비롯한 '현대적 군용 비행기'들을 시찰했다고 전했다.

노동신문=뉴스1

노동신문=뉴스1

노동신문=뉴스1

노동신문=뉴스1

노동신문=뉴스1

노동신문=뉴스1

노동신문=뉴스1

노동신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