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씨젠의료재단, 한양대 ERICA와 ‘약학대학 선도연구센터 사업’ 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재)씨젠의료재단은 최근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와 선도연구센터 지원사업의 성공적인 연구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개최된 협약식에는 한양대 이기정 총장, 씨젠의료재단 천종기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선도연구센터 지원사업이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연구재단이 시행하는 과학기술 분야 기초 연구 사업을 말한다. 한양대 ERICA 약학대학 약물대사마이크로바이오믹스 연구센터는 해당 사업의 일환인 기초의과학연구센터(Medical Research Center, MRC) 지원사업에 최근 선정된 바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약물대사마이크로바이오믹스 연구센터의 성공적인 연구 수행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공동연구 수행을 위한 상호 협력, 참여기업의 민간부담금 분담, 공동연구 성과물 활용, 공동연구 수행에 따른 연구논문 공동 게재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천종기 이사장은 "미래 세대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연구개발에 힘써야 한다는 생각을 항상 견지해 왔다."며 "기초의과학 연구 분야에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 수 있도록 한양대 ERICA와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