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복대, 공감365동물의료센터와 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경복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는 지난 8월 29일 남양주시 진접읍에 소재한 24시공감365동물의료센터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성재 경복대 반려동물보건학과장과 박찬육 공감365동물의료센터 대표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동물병원 현장실습 ▲ 인턴쉽 및 졸업 후 취업연계 등을 협력키로 했다.

공감365동물의료센터는 24시간 운영하는 2차급 병원이다. 우수한 대학병원 출신 석박사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난이도 외과수술, 내과중환자치료, 고양이 친화 진료, 특수동물 진료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박찬육 24시 공감365동물의료센터 대표원장은 “국내 반려동물 문화수준 상승에 따라 사람과 유사한 수준의 의료·케어 서비스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동물진료를 보조할 수 있는 전문인력이 필요한 실정”이라며 “교육프로그램 개발, 현장실습과 취업연계 등의 산학협력을 통해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에서 우수한 동물보건사가 배출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는 올해 신설된 학과로 다양한 반려동물 케어 역량을 갖춘 동물보건사 양성이 목표로 동물보건사 관련 교육프로그램 외에 다양한 동물 관련 분야(훈련, 미용과 실험동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역량을 갖춘 전문 인재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경복대는 2024학년도 신입생 장학혜택으로 입학성적 우수장학, 지역인재장학, 4차 산업인재 장학금을 지급한다. 입학성적 우수 1종은 학생부 성적 일반고 2.0등급 이내, 특성화고 1.5등급 이내 최초 합격자에게 전 학년 등록금 전액을 지급하고, 2종은 일반고 2.5등급 이내, 특성화고 2등급 이내 최초 합격자에게 연속 2개 학기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지역인재는 포천, 남양주, 의정부, 구리, 양주 지역고교 학생 중 4등급 이내 최초 합격자에게 연속 2학기 동안 등록금의 50%를 지급한다. 4차 산업인재 장학은 국가장학금 수혜 학생 중 간호보건계열학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 신입생에게 국가장학금 차액의 수업료 전액을 입학 학기에 지급한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지난 8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4개월 연속 브랜드평판 전국 1위에 이어, 교육부 발표 2017~2022년 6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취업률 1위 및 3년 연속 전국 취업률 1위,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 2022 교육부 링크3.0 사업 선정, 2023 교육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으로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받고 있다. 특히 경복대는 서울지하철 4호선 진접경복대역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