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윤상현 "코인 전수조사 가족 포함하자… 野 거부해도 솔선수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이 국민권익위원회가 진행하는 국회의원 가상자산 전수조사 대상에 배우자 등 의원 가족 재산도 포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야당이 응하지 않더라도 여당이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 뉴스1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 뉴스1

윤 의원은 13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해충돌 위반 여부를 살피려면 차명거래나 미공개 정보를 조사해야 하는데 가족의 코인 보유를 알지 못하면 무용지물"이라며 이같이 제안했다.

그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투기 사태로 권익위가 국회의원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를 했을 때는 가족들에 대한 부동산 거래 조사에 동의했고, 불법 의혹이 제기된 25명 중 가족 관련 사안이 10건이 달했다"고 전수조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제라도 국회의원 가상자산 전수조사에 가족까지 포함될 수 있도록 지도부가 결단을 내려주기 바란다"며 "야당이 응하지 않는다면 우리 국민의힘만이라도 가족까지 포함해 전수조사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윤 의원은 또 "국민 여론은 안중에도 없는 더불어민주당의 제 식구 감싸기 때문에 김남국 의원은 버젓이 의원직을 유지하고 있다"며 "민의의 전당인 국회에 다시는 제2의 김남국이 발붙일 곳 없도록 집권여당인국민의힘이 솔선수범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익위는 18일부터 90일간 국회의원 가상자산 거래·보유 현황 조사를 진행한다. 의원 298명이 개인정보 동의서를 제출해 사실상 전원이 조사에 동의했다.

이에 대해 윤 의원은 "조사대상에서 가족이 빠져있어 반쪽짜리, 맹탕조사가 될 것이란 비판을 받고 있다"고 우려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