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위러브유, 한가위 앞두고 지구촌 가족 위로하고 희망 북돋는 행사 열어

중앙일보

입력

11일 글로벌 복지단체이자 유엔 DGC(공보국) 협력 NGO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이하 위러브유)가 추석을 앞두고 경기도 안산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2023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한가위’이라는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위러브유는 최근 전국 관공서를 통해 홀몸어르신·한부모·조손·다문화·장애인가정 등 취약계층 1500세대에 7500만 원 상당의 식료품 1500세트를 기탁하며 이웃사랑을 전하는데, 그 일환으로 전개하는 명절맞이 나눔 행사이고 또한 페루·에콰도르·케냐·가나·네팔·중국·몽골 등 25개 국가에서 온 다문화가족, 외국인 유학생들을 격려했다.

장길자 위러브유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한가위를 맞아 고향에 계신 가족을 대신해 위로와 응원의 시간을 마련하고자 이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국적을 떠나 서로에게 가족이 되고 친구가 되어서 사랑과 우정을 쌓고 서로에게 넉넉한 인심을 나누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행사에 함께한 한갑수 안산시의원은 “관에서 해야 하는 일을 위러브유가 대신 해주셨다”며 “우리도 이주민과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온 삭시나 주한 캄보디아 대사관 일등서기관은 “타향살이하는 유학생들을 초대해 고향에서처럼 따뜻함과 포근함을 느끼게 해주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알룬콘 볼롬마봉 주한 라오스 대사관 공사참사는 “위러브유가 처음 만난 사람들에게도 편안하고 친근하게 대해주었다”며 “라오스에서 온 학생들이 친절하고 따뜻한 한국인들 덕분에 편하게 지내고 있다”며 한국에 대한 고마움도 표했다.

행사에는 김봉식 전 안산문화원장, 주한 필리핀 대사관의 에르네스트 디가 이등서기관과 안토니 코르니스타 문화담당관 등 필리핀, 라오스, 캄보디아 등 각국 대사관 관계자를 포함해 약 400명이 참석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