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野, 이종섭 탄핵 추진에…與 "이재명 방탄 불쏘시개로 사용 말라"

중앙일보

입력

이종섭 국방부 장관. 강정현 기자

이종섭 국방부 장관. 강정현 기자

국민의힘은 해병대 채상병 사건 수사 의혹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이 이종섭 국방부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하기로 한 데 대해 "이재명 대표 방탄의 불쏘시개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중앙일보는 11일 민주당 관계자의 발언을 인용해 "이 장관 탄핵에 대한 이 대표의 의지가 강하다"며 "이날 당 최고위원회에서 이 대표가 탄핵 방침을 공식화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전주혜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 대표의 사법리스크를 물타기 하겠다고 대한민국 국방부 장관의 발목을 잡으려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 원내대변인은 "군은 사망 사건에 대한 수사권 자체가 없다. 사망 사건은 민간 경찰과 검찰의 몫"이라며 "수사권도 없는 군에다가 무슨 수사 외압을 행사할 수 있단 말이냐"고 지적했다.

이어 "국방부 장관이 수사에 외압을 행사했다는 민주당 주장은 전제 자체가 잘못된 것"이라며 "지금 민주당이 제기하는 의혹은 오로지 해병대 전 수사단장의 말뿐이지, 객관적 증거는 하나도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을 향해 "안보 공백과 국정 파행을 불러올 거짓 탄핵 선동을 멈추고, 자당 대표의 검찰 조사 준비나 온전히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 이 대표에게는 "검사의 질문에 충실히 소명하고, 피의자신문조사에 서명날인하라"며 "자발적 단식을 이유로 수사를 지연하는 건 명백한 수사 방해"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이철규 사무총장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상민 장관 불법 탄핵으로 국정 발목잡기 한 것에 사과부터 하라"며 "국민의 명령은 국방장관 탄핵이 아니고 이 대표의 불체포 특권 포기와 검찰 수사에 제대로 응하라는 것임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