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허각 쌍둥이형' 허공 음주운전…아침 9시 담벼락 박고 도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가수 허공. 사진 공감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캡처

가수 허공. 사진 공감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캡처

동생 허각과 함께 가수로 활동 중인 쌍둥이 형 허공(38)이 음주 운전을 하다가 경찰에 적발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8일 경기 평택경찰서는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및 사고 후 미조치) 혐의로 허씨를 불구속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허씨는 지난달 11일 오전 9시 30분쯤 술을 마신 채 평택시 서정동 일대에서 차량을 운전한 혐의를 받는다.

그는 인근에서 술자리를 가진 뒤 차를 몰았으며, 이 과정에서 주택가 담벼락을 들이받는 사고를 내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허씨의 음주 운전은 한 시민이 "차로를 오가며 비틀거리는 차량이 있다"는 112신고를 통해 드러났다.

신고를 접수하고 현장으로 출동한 경찰은 허씨의 차량을 발견했다. 음주 측정 결과 허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의 수치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허씨가 담벼락을 들이받은 뒤 제대로 된 조치를 하지 않고 현장을 이탈한 것으로 조사돼 도로교통법상 사고 후 미조치 혐의를 함께 적용했다"고 말했다.

허씨의 소속사 공감엔터테인먼트 측은 "허공이 음주운전을 하다 경찰에 적발돼 면허취소 처분을 받았다"며 "허공은 현재 해당 혐의에 대해 많이 반성하고 있다.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자숙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허씨는 2011년 앨범 'New Story Part1'으로 데뷔해 가수로 활동 중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