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여중생 극단적 선택에 유족 “학폭 호소 안통해” 호소… 경찰 조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교내 기숙사 생활을 한 충남 청양의 한 중학교 2학년 여학생이 학교 내 괴롭힘을 호소하던 중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A양(14)의 유족들은 딸로부터 학폭 사실 인지 후 담임교사 등 학교 측에 알리고 학부모 간담회를 요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경찰과 교육 당국의 철저한 조사를 촉구했다.

뉴스1

뉴스1

6일 A양 가족에 따르면 올해 초부터 A양은 일부 동급생으로부터 언어폭력과 따돌림에 시달렸다. A양 책상 위에 욕설을 가득 적어놓거나, A양 친구들까지 괴롭히는 방식으로 A양을 멀리하게 해 교실에서 외톨이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A양 부모는 지난 4월께 학교 측에 대책 마련을 촉구했지만, 학교에서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대신 학생들을 모아 집단상담, 관계 회복 활동만 진행했다.

이후 기숙사를 나와 집에서 통학하던 A양은 지난 7월 말께 유서를 남기고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

A양의 부친은 "교우 간 갈등이 해소됐다는 학교 측 입장과 달리 딸의 상황은 상담 이후 더 심해졌다"며 "극도로 불안해하며 울고 등교를 거부하기 일쑤였다"고 말했다.

교육 당국은 해당 학교를 조사한 결과, 상담 과정에서 절차적인 문제나 사후 관리에 문제는 없었다고 밝혔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당시 A양과 부모님이 학폭 사안 관련해서는 접수 의사가 없었다. 학교장 재량으로 교내 협의를 거쳐 학생 갈등을 교육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선택했다"며 "현재 경찰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있고 수사 결과에 따라 조처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은 A양의 스마트폰 등을 토대로 학교폭력 여부를 확인하는 한편, 담임교사를 비롯한 학교 관계자들과 동급생들을 소환해 자세한 사건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