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경대학교, ‘2023년 대학혁신지원사업Global CORE Project(Program A)’성료

중앙일보

입력

서경대학교(총장 김범준)는 지난8월31일(목), 9월1일(금)양일간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2023년 대학혁신지원사업Global CORE Project - Program A(Aspire to Achieve)행사를 진행했다.

이번2023년Global CORE Project는 작년도(2022년)에 진행되었던 글로벌 실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학생 니즈를 반영하여 해외 현장과 지역사회 방문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을 주제로 주어진 과제들의 해결을 위한 글로벌 사례 분석과 단계별 교육 등을 현장 체험형 프로젝트 방식으로 진행했다.

첫째 날(8월31일)은2023년도Global CORE Project의 전체 일정을 설명하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해외 현장과 지역사회에서 탐구할 과제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공통 관심 분야로 팀을 구성하여 팀원 간 협력과 소통을 통해 팀별 과제 해결 방안을 스스로 모색하고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더 나아가 행사 중간에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는 기업 대표와의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주제에 대한 학생들의 시각을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9월1일)은 팀별 선택과제에 대해 창의성,현실성,그리고 팀워크 활동에 관한 내용으로 발표와 심사가 진행되었으며,「도시재생」,「지역 콘텐츠」,「공공 안전」의 주제로 발표한 「가치있죠」,「GPT」,「플랭크」3개 팀이 우수팀으로 선정되었다.이날 선정된3개 팀은Program B, C에 참여하게 된다.

이석형 서경대 전략사업&예산처장(대학혁신추진사업단장)은“학생 개인의 아이디어가 모여 창의적인 결과를 보여주었으며,이후 진행되는Program B(Broaden Your View), C(Create Your Solution)에서 아이디어를 실현하면서 더욱 많은 것을 얻게 될 것”이라며,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향후 더욱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