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괴물 골잡이' 홀란, PFA '올해의 선수' 수상…영플레이어는 사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PFA 올해의 선소로 뽑힌 홀란. 사진 맨시티

PFA 올해의 선소로 뽑힌 홀란. 사진 맨시티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의 '괴물 스트라이커' 엘링 홀란(23·노르웨이)이 잉글랜드 프로축구선수협회(PFA) 올해의 선수에 선정됐다.

PFA는 2023년 시상식 '올해의 선수' 수상자로 홀란이 뽑혔다고 30일(한국시간) 발표했다. 홀란은 2022~23시즌 맨시티가 트레블(3관왕)을 달성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맨시티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를 석권했다.

특히 EPL에서는 36골을 터뜨려 단일 시즌 최다 득점 신기록을 세웠다. 챔피언스리그에서도 12골을 넣는 등 공식전 53경기에서 52골을 몰아치며 맹활약했다. 홀란은 PFA 올해의 선수 투표에서 맨시티 동료인 케빈 더브라위너와 존 스톤스, 마르틴 외데고르와 부카요 사카(이상 아스널), 지난 시즌 토트넘에서 뛴 해리 케인(현 바이에른 뮌헨)과 경쟁했다.

홀란은 "이 권위 있는 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다. 경쟁자들에게서 인정받는다는 것은 멋진 일이며, 내게 투표해 준 분들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팀으로나 개인으로나 잊을 수 없는 시즌이었다. 트레블 달성은 상상도 하지 못했는데, 특별한 선수들과 함께 달성할 수 있었던 건 놀라운 일이었다"며 "이번 시즌에도 같은 추억을 만들고 싶다"고 덧붙였다. '올해의 영플레이어'는 사카(21·잉글랜드)가 차지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