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전KDN, 광주‧전남권 대학박람회 참가

중앙일보

입력

한전KDN이 26일과 27일 양일간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 체육관에서 개최된 ’23년 광주‧전남권 대학박람회에 참가했다.

전남도, 광주시, 전남교육청, 광주교육청, 광주전남대학총장협의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고교생 및 학부모들에게 광주‧전남권 대학 정보를 제공하고 수험생의 지역 내 대학 진학을 유도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됐다.

한전KDN은 박람회에 참여한 지역 청년에게 향후 취업 진로와 채용 상담을 제공하여 지역발전 혁신중심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광주‧전남혁신도시 이전 공기업 일원으로 참가했다.

전남 도내 7개 대학 등 광주‧전남권 대학과 함께 한전KDN, 한국전력 등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기업 등이 개설한 각 부스에서는 대학 진학 상담 및 모집활동, 공공기관 소개와 인재 채용 상담 등이 펼쳐졌고 입시 관련 전문가 특강, 토크콘서트 등도 열렸다.

한전KDN은 채용담당 직원과 광주‧전남 출신으로 회사 현업에 근무하고 있는 IT/통신/전기 부문 선배들이 취업 상담자로 참가하여 한전KDN 홍보와 취업 합격을 위한 경험 등 정보를 제공하였다.

한전KDN 관계자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이전 지역 청년들이 겪는 진학 및 취업 고민 상담과 선배들의 실제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며 “광주‧전남지역 청년들의 취업과 정착까지 지역 기관과의 지속적 협력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