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與 "민주당 '오염수 가스라이팅', 이재명 단 한명 위한 정치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재명 대표를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의원 및 관계자들이 지난 25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투기 중단 국민행진'을 시작하기 전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표를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의원 및 관계자들이 지난 25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투기 중단 국민행진'을 시작하기 전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방류에 대한 더불어민주당의 반대가 이재명 대표를 보호하기 위한 수단이라고 주장하며 “민주당이 ‘오염수 괴담’ 가스라이팅으로 수산업 불매운동을 부추기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민의힘 김예령 대변인은 26일 논평에서 “민주당의 후쿠시마 오염수 선전 선동은 이재명 대표 한 사람을 위한 무서운 정치쇼다. 민주당에게 국민과 수산업계의 불안은 뒷전”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오직 이 대표 방어를 위해 국회 문을 걸어 잠그고, 거짓으로 점철된 선전선동과 정치공세에 사력을 다하고 있다”며 “이재명 대표의 일관된, 농도 짙은 거짓이 민주당 전체를 오염시켰다. 민주당은 내부 폐수 단속을 우선해야 할 것”이라고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김 대변인은 전날 민주당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규탄 행진 또한 백현동 특혜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이재명 대표를 보호하기 위한 수단이라고 주장하며 “자신들의 안위와 목적을 위해 사악한 행태를 서슴지 않는 저질 정치”라고 평했다.

또 집회를 두고 “테러, 제2의 태평양전쟁, 환경 전범, 공동정범 등 이미 괴담 수준을 넘어 국민을 선동할 매우 자극적인 단어를 골라 대한민국을 혼란에 빠뜨리기로 작정을 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오늘 야당과 친야 단체가 주최하는 범국민대회는 ‘죽창가’ 공연으로 집회를 예고하며 반일 선동 전략을 선언했고, 내일은 민주당 우원식·양이원영 의원과 정의당 강은미 의원이 일본 야당 주최 반대 집회를 위해 일본을 방문한다니 지난 방일 쇼에 이어 또다시 조롱거리가 될 조짐”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우리 수산물 안전성은 과학적으로 입증됐다”며 “그런데도 민주당의 과도한 거짓 선동이 매일 이어지니 수산물 소비 위축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는 것이다. 수산물 불매 운동의 주축이 민주당”이라고 지목했다.

김 대변인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한 정부의 철저한 모니터링과 투명한 정보 확보는 더욱 공고해지고 지속될 것”이라며 “국민의힘은 무엇보다 우리 국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국민이 안심할 때까지 우리 바다와 수산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