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구미대, 학생 수업 만족도 높이는 교수법 개발

중앙일보

입력

구미대학교 교수들이 방학기간을 이용해 학생들의 학습지도를 위한 새로운 교수법에 열공하고 있다.

구미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23일 공학·자연 계열 17개 학과 교원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강의를 위한 전달력·집중력 제고’에 대한 교수법 특강을 마련했다.

지난달 20일 보건·인문사회 계열 교원 25명을 대상으로한 교수법 특강에 이어 두 번째다.

성실관 시청각실에서 열린 이날 교수법 특강에는 교원 22명이 참석했다. 교수법에 참여한 교원들은 각 학과에서 동료 교원들과 이번 교수법을 공유하고 적용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특강은 컨설턴트 전문가인 신현호 소장(신현호HR연구소)이 맡았다. 신현호 소장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고등교육연수원의 교수법 강사로 활동 중이다.

신 소장은 이날 단계별 전달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교수법에 관한 이론과 실습 방법을 소개하고 이를 학생들의 수업 만족도 제고로 이어지는 과정을 강조했다.

특강에 참여한 하대중 학과장(호텔조리제빵바리스타과)은 “이번 특강을 통해 이론과 지식의 전달도 중요하지만, 수업과정에서 학생들이 공감하고 참여의 적극성을 이끌어내는 교수법의 필요성을 체감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창숙 구미대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교육 트렌드 변화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최적의 교수법을 지속 발굴해 학생들의 수업 만족도와 성취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