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UiAF, 후쿠오카 아트페어 맞춰 ‘아트트래블’ 진행

중앙일보

입력

울산국제아트페어(UiAF)가 국내 콜렉터들과 함께 일본의 미술도시 후쿠오카를 방문한다. UiAF는 자매결연을 맺은 후쿠오카아트페어(AFAF∙Art Fair Asia Fukuoka) 일정에 맞춰 9월21일부터 국내 콜렉터와 함께 후쿠오카를 방문해 AFAF와 후쿠오카 시내 주요 미술관을 투어하는 아트트래블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후쿠오카 야경

후쿠오카 야경

이번 아트트레블은 국내 전문가나 현지 미술유학생 등이 가이드를 하는 보통의 갤러리 투어와는 달리 AFAF에서 직접 VIP 프리뷰 동안 UiAF 전용 도슨트를 운영해 더 밀도있는 아트트레블이 될 것으로 보인다.

UiAF  아트트래블은 21일부터 23일까지로 AFAF와 후쿠오카 시립미술관, 후쿠오카 아시아 미술관, 미조에 갤러리 등 후쿠오카 시내 주요 미술관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참가 규모는 최대 20명이다.

AFAF 2022

AFAF 2022

AFAF는 UiAF 아트트래블 참가단을 21일 열리는 VIP 데이에 초청, UIAF 아트트래블 전용 도슨트의 안내에 따라 전시작을 안내할 예정이다.
오는 10월19일부터 열리는 UiAF는 AFAF와 업무협약에 이어 일본 조직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명실상부한 국제 아트페어로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UiAF 2023에는 일본 갤러리 60곳을 포함해 중국, 베트남, 일본등 해외갤러리 11곳이 참가를 확정해 국내 콜렉터를 만날 계획이다.

김소정 UiAF 대표는 “이번 아트트래블은 국내 콜렉터들이 해외 작품을 더 편안하게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 UiAF-AFAF 상호 출품 등 다양한 협력관계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