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휴비즈, ‘소셜아이어워드’서 4관왕 올라

중앙일보

입력

주식회사 휴비즈가 2023년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유튜브 최고대상, 인스타그램 대상 3관왕 등 총 4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거뒀다.

‘소셜아이어워드(i-AWARD)’는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브랜딩 및 정보서비스 채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식이다.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약 4천 명과 아이어워즈 회원 약 4만 명이 각 기업 또는 공공기관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디지털영상, 기타 등 총 6가지 분야에서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로 구성된 5가지 영역을 평가한다. 올해는 6월 초부터 7월 초까지 예선과 결선 평가가 진행되었으며, 최고대상의 경우 선정을 위한 최종심평가를 거친 후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

주식회사 휴비즈는 올해 유튜브 최고대상(한화시스템), 공공기관 인스타그램 대상(한국주택금융공사), 공공서비스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국민체육진흥공단), 공공부문 인스타그램 대상(한국에너지공단)을 수상했다. 이는 2021년 공공 블로그분야 대상(한국환경산업기술원), 공공서비스 페이스북분야 대상(서울대공원), 2022년 공공기관 페이스북분야 대상(한국환경산업기술원), 공공기관 블로그분야 대상(한국환경공단)에 이은 3년 연속 수상이다.

올해 유튜브 최고대상을 수상한 한화시스템의 경우 UAM, 함정ESC, 첨단 방산전자 등 일반인이 이해하기 어려운 방위산업과 첨단 기술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콘텐츠, 기업 브랜드를 표현한 브랜딩 영상 콘텐츠를 선보였다. 특히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영상은 현재 조회수 110만을 돌파해 연일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에너지공단 인스타그램은 기관 별 캐릭터를 활용해 세계관을 구축, 확장한 콘텐츠들로 사용자와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냈다. 그 외 기관 별 주요 정보 제공, 다채로운 이벤트까지 진행하며 차별화된 마케팅과 우수한 디자인 등에서 고평가를 받았다. 채널과 콘텐츠에 대한 심도 깊은 분석과 운영으로 만들어낸 값진 결과다.

한편 주식회사 휴비즈는 이번 소셜아이어워드 수상 기관 외에도 산업통상자원부, 외교부, 문화체육관광부, 국세청,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서울시, 서울시복지재단, 한국고용정보원 온라인청년센터, 한국보훈의료복지공단, 대한적십자사 등 굵직굵직한 국내 기관들의 온오프라인 홍보를 진행 중이다. ‘콘텐츠를 잘 만드는 회사’ 휴비즈만의 강점을 바탕으로 자사 브랜드인 e커머스 홈끌레어, 헬스케어 해빗피트니스 등 새로운 사업 분야에서도 성과를 만들어 가는 중이다.

이에 대해 주식회사 휴비즈의 정재학 대표는 “3년 연속 소셜아이어워드 수상은 대행사 사이에서는 이례적인 일이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SNS 플랫폼과 트렌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연구로 질 높은 홍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고 말하며, “클라이언트 만족도를 높이고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늘 성장하는 휴비즈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